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쉐린코리아, 서킷 레이싱 특화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출시

미쉐린코리아, 서킷 레이싱 특화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출시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2.06.16 22: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좌)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우)

미쉐린코리아가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강화해주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시리즈 타이어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타이어는 서킷에서의 레이싱 주행에 초점이 맞춰진 '파일롯 스포츠 컵2 R'과 서킷에서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반 도로에서 특히 극강의 성능과 향상된 수명을 제공하는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를 위해 개발된 미쉐린의 기술들이 모두 반영되어 있으며, 미쉐린의 트랙 투 스트리트 철학을 적용해 궁극의 타이어 성능을 일반도로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초고성능 타이어다.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80%는 트랙을, 20%는 일반 도로를 위해 제작됐으며,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줌과 동시에 일상에서도 다재다능한 타이어다. 이 타이어는 편안한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성능 모두를 위해 두 개의 폴리에스테르 층과 한 개의 폴리아마이드 층을 결합해 제작됐다. 여기에는 '웨이비 서밋 구조'와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 등의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웨이비 서밋 구조는 타이어 스틸 코드 아래 고무를 더해 트레드 블록의 강성을 보강하는 방식이며,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은 고밀도의 아라미드와 나일론을 합성한 하이브리드 벨트로 높은 핸들링 정확성과 고속에서 타이어에 가하는 하중을 고르게 분배해주는 역활을 한다.

한편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포르쉐 911 GT2RS, 911 GT3 RS, 페라리 458 이탈리아, 벤츠 AMG GT 블랙 시리즈 등 차량에 기본 장착되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BMW M2 및 포르쉐 911시리즈에 기본 탑재됐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미쉐린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