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 더클래식학원, 약술형 논술 대비 정규반 개강

수원 더클래식학원, 약술형 논술 대비 정규반 개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17 14: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대입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이 다가올 수능과 논술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수원 더클래식학원은 약술형 논술고사에 대비한 정규반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약술형 논술고사는 기존의 적성고사가 새로이 개선되어 실시되는 논술고사로, 주로 내신과 수능모의 성적 3~7등급 정도에 있는 중위권 수험생들이 지원하는 전형으로 알려졌다. 현재 가천대를 비롯해 총 8개 대학교가 약술형 논술고사 전형을 도입, 적용하고 있다.

수원 더클래식학원은 수원, 동탄 관내 가천대 등 약술형논술을 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약술형논술에 최적화된 베테랑 강사를 초빙하고 커리큘럼을 구축하여 금번 약술형 논술고사 대비 정규반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으로는 약술형 논술 최영 논술팀이 눈에 띈다. 학원 측에 따르면 해당 팀은 2022학년도 81명의 약술형논술 전형 대학교 합격생을 배출했고 2021학년도에도 103명에 달해 전국 최다 수준이라 전한다. 약술논술 훈련서를 직접 기획해 출판하고, ‘435 EBS학습법’을 개발해 강의에 적용하고 있다.

최영 강사는 한양대 자연과학부 출신으로 지난 7년간 가천대 입시 담당을 맡아 왔으며 로고스멘토 수학대표강사 3년, 강남 리드윈 약술형논술 팀장 4년의 경력을 지니고 있다. 교육앱 콴다 고등 수학 개념강사로도 활약했다. 정승현 강사는 로고스멘토 학원 11년 경력과 올림피아드 2년 경력의 고경력자로, 현재 스터디채널 대입 약술형 논술 수학 대표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북스케치 가천대 약술형논술’의 저자로도 알려졌다.

국어 분야를 맡은 윤경철 강사는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우신학원, 에이스학원 국어 담당 강의를 맡았으며 리드윈 약술논술학원 국어팀장을 역임했다. 어수철 강사는 중앙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후 강남 정보학원, 로고스멘토 학원에서 강의를 해 왔으며 리드윈 약술논술학원 국어과 팀장, 평촌 리얼논술학원 국어과 팀장을 역임했다. 종로학원 재수정규반도 맡은 바 있다.

수업은 약술형 논술을 전문적으로 지도, 강의하는 강사에 의해 1대 1 첨삭과정과 같이 수강생들의 풀이과정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매주 모의고사를 실시해 실전연습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수원 더클래식학원은 이와 함께 가천대 약술형 논술 설명회도 개최한다. 오는 28일(화) 수원광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금번 설명회에서는 특별히 가천대 입학처 팀장이 자리해 가천대 논술의 특징과 전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학원 관계자는 “약술형 논술전형이 점점 비중이 늘고 있고 도입 대학교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문 수원 및 동탄 약술형논술 전문학원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며 “수원 더클래식학원을 찾는 수험생들과 반드시 합격의 기쁨을 나누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