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세계건설, 남양주시 마석역세권에 '빌리브 센트하이' 7월 분양

신세계건설, 남양주시 마석역세권에 '빌리브 센트하이' 7월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17 15: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리브 센트하이 조감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의 정차가 예정된 지역들이 부동산 시장 내 강세를 나타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는 7월 신세계건설이 GTX-B노선 신설의 최대 수혜지로 평가받는 경기도 남양주시 마석역 일대에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 빌리브 센트하이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 이목이 쏠린다.

단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295-32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29층, 3개동, 전용면적 84~98㎡ 공동주택 250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GTX-B 노선은 경기도 남양주시 마석역에서 시작해 평내호평역-별내역-망우역-청량리역-서울역-용산역-여의도역-신도림역-부천종합운동장역-부평역-인천시청역-인천대입구역까지 총 82.7km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올 하반기 착공해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이다.

GTX-B노선 개통 시 마석역에서 도심업무지구(CBD) 내 위치한 서울역과 용산국제업무지구 내 위치한 용산역까지 20분대, 국내 금융산업의 중심지인 여의도업무지구(YBD)까지 30분대면 도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에 마석역 일대 아파트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남양주창현도뮤토’ 전용 84㎡의 경우 지난해 8월 5억 8,850만 원에 거래되었으나, 올해 3월 6억 5,000만 원에 손바뀜되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반년 새 10%이상 상승한 것이다. ‘마석대림’ 전용 84㎡ 또한 지난해 7월 3억 5,500만 원에 거래되었으나 올해 2월 약 10% 상승한 3억 9,000만 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마석역 일대는 최근 수도권 지역의 집값 상승을 견인 중인 GTX-B 노선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예정인 만큼 아파트 매매시장 내 신고가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7월 분양예정인 빌리브 센트하이의 경우 마석역에서 가장 가까운 입지에 들어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GTX-B노선 개통의 수혜를 제외하고도 빌리브 센트하이는 우수한 주거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는 마석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GTX-B노선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20분대, 여의도역까지 30분대면 도달할 수 있다. 현재도 경춘선을 이용해 신내역 6호선, 망우역 경의중앙선, 상봉역 7호선, 청량리역 1호선·수인분당선 등으로 환승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잠실, 강남 일대까지 30~40분대에 이동가능한 다수의 광역버스노선도 단지 인근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마석로, 경춘로, 46번 국도, 서울양양고속도로의 진입도 쉬워 남양주 전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가평, 춘천, 양양 등 국내 대표 관광도시도 빠르게 방문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마석종합시장 등 대규모 쇼핑 시설이 반경 500m 이내에 위치하며, 각종 병·의원과 은행, 식당 등이 밀집된 마석역 상권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심석초, 심석중, 심석고 등 명문학군과 인접한 원스톱 학세권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다수의 학교도 주변에 있다.

빌리브 센트하이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건설사 중 하나로 거듭난 신세계건설의 주거브랜드 ‘빌리브(VILLIV)’가 시공해 우수한 상품성도 갖춘다.

우선 단지는 마석 내에서 최고층으로 조성돼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고급스러운 외관설계를 통해 마석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대부분의 가구를 일조와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지역 내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빌리브 센트하이가 조성되는 남양주시 화도읍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이상, 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을 갖추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빌리브 센트하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사거리에 마련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