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포] BMW M 트랙데이 `스포츠주행의 모범답안`

[르포] BMW M 트랙데이 `스포츠주행의 모범답안`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3.10.23 09:54
  • 수정 2013.10.28 12: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은 강력한 알파벳의 대표문자…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코너링에 감탄


"부아~ 앙~" 운전자가 의도하는 대로 달리고, 핸들을 돌리는 딱 그만큼 방향을 바꿔준다. 흔들림 없이 도로를 꽉 움켜쥐고 달리는 모양이 꼭 하체 근육이 단단한 표범이다.

BMW M버전은 전세계 젊은이들의 인기 아이템이다. 강력한 주행 성능에 감탄하고 코너링과 직진 가속감은 타의 주종을 불허한다.
덕분에 알파벳 M은 강력한 알파벳의 대표문자로 거듭나고 있다. 모터스포츠의 약자이자 시승차 M3, M5, M6, X5 M, X6 M 거의 모든 차들이 단단한 하제와 극한 주행을 자랑한다.


BMW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M카 고객들을 대상으로 ‘BMW M 트랙데이 2013’을 개최했다.

‘M 파워 드라이빙의 즐거움(M Power Driving Pleasure)’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총 120명의 고객이 참가했으며 안전하고 즐겁게 트랙을 주행하는 이론 수업을 비롯해 실제 트랙 주행과 짐카나 체험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고객들은 국제자동차연맹(FIA) 규격의 트랙에서 다양한 M카들의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기는 한편, 본인의 M카로도 평소에 경험하지 못했던 짜릿한 트랙 주행을 즐겼다.

이날 BMW M 트랙데이에는 참가자들이 M만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트랙에서 직접 경험하고 BMW 그룹 인스트럭터에게 직접 듣는 강의와 드라이빙 스킬을 배우고 자기 차량을 이용해 인제서킷을 주행하는 프리랩 등의 시간을 즐겼다.


특히 랠리 드라이버 출신의 독일 전문 인스트럭터는 택시 드라이버에서 M3가 발휘할 수 있는 극강의 속도감과 코너웍을 맛보게 해줬다. 인제 서킷의 직선구간을 200km/h가 넘는 속도로 질주했고 헤어핀과 내리막으로 이어지는 고속 코너에서는 속도계를 바라보지도 못할 만큼 빠르게 지나갔다. 나머지 구간 역시 제대로 정신을 차리기 힘들 정도로 강렬한 질주가 이어졌다.

이 밖에도 M 카본 바이크 체험 그리고 3D 레이싱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했다. M 모터스포츠 텐트 등 최신 BMW M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12대 한정판으로 새롭게 선보인 BMW 모토라드의 맥시 스쿠터 C 600 Sport 모터스포츠 에디션도 인기였다.

가혹한 '마법의 주행' 비결에 대해, BMW코리아는 M 시리즈가 퍼포먼스 튜닝을 통해 엔진 성능을 극대화하고 경량화된 차체와 프런트-리어 간 이상적인 무게배분(50/50)의 구조적인 설계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도로와의 마찰력이 필요한 정확한 시점을 포착한 가변형 M 디퍼런셜 락이 커브구간에서의 휠그립 변화에 맞춰 좌우 리어 휠 간 파워를 100%까지 증가시켜 최적의 노면 접착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극한의 주행을 버티는 힘이다.

M버전을 위한, M버전에 의한 젊은이들의 환호는 계속됐다.

/인제=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BMW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