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경기 이천 최대규모 '이천 신안실크밸리' 완판 성공…랜드마크 기대

경기 이천 최대규모 '이천 신안실크밸리' 완판 성공…랜드마크 기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21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신안실크밸리 투시도

경기도 이천시 백사지구에 공급된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에서 모든 세대의 주인을 찾아 분양을 마쳤다.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들어서는 백사지구는 서울과 이천을 연결하는 관문에 위치하며 수도권 내 희소성 높은 신규 택지지구로 분양 전부터 수도권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얼마 남지 않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만큼 분양 6개월 뒤 전매가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부동산 규제를 덜 받아 투자자들의 분양 열기도 뜨거웠다. 

업계에서는 이 단지가 총 2,000여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돼 이천시 최대규모를 자랑하며 혁신 평면설계 및 특화설계를 적용했다는 점이 완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지역 최대규모 아파트의 명성에 맞춰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커뮤니티 라운지, 키즈카페,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대단지급 조경 시설을 마련하고 4bay 맞통풍 구조, 광폭거실, 오픈형 주방 등을 적용해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과 가장 가깝다는 입지적 여건을 갖춘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추후 이천시 랜드마크 아파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라며 “그 결과 성황리에 분양을 마쳤고 보내주신 성원에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국지도 70호선 확포장공사 확정,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 등 개발호재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입주 후 주거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국지도 제70호선 이천 백사~여주흥천간, 대포~장록간 확포장공사 사업이 확정된 것은 물론 설계용역이 올해 조기 착수될 예정으로 교통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에 축구장, 풋살장, 족구장, 테니스장, 파크골프장, 그라운드 골프장 등 각종 체육 시설이 있는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 및 수영장, 다목적 체육관 등이 있는 반다비 체육센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공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풍부한 직주근접 배후수요를 갖춰 광역 투자자들 사이 ‘알짜 투자처’로 주목 받았다.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이천시청, 여주시청, 성남시청 등까지 이동이 용이하며 인근에 이마트, NC백화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CGV 등 각종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어 정주여건도 우수하다. 

한편 올해 경기 이천시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전국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천시 부동산 관계자는 비규제지역 반사이익, 대기업 입주로 인한 실수요 유입 등이 주효한 것이라고 분석한다. 이천 신안실크밸리 역시 뛰어난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완판에 성공한 것에 이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이천 백사공공지원민간임대 공급촉진지구 1BL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1층, 총 11개동, 전용 70~84㎡ 880가구 규모다. 시공은 신안건설산업㈜이 담당하고 함께 조성되는 2BL은 10년 임대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향후 임차인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