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뷰 자이' 금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진행

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뷰 자이' 금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진행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21 18: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SK VIEW 자이 투시도

충북 청주 흥덕구에 들어서는 ‘청주 SK뷰 자이’가 금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을 실시한다.

청주 SK뷰 자이의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은 금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된다. 특히 청주에서는 최초로 청약 예비 당첨자 비율을 기존 300%에서 500%로 확대해 지역 실수요자들의 당첨 기회를 넓힌 만큼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당첨자는 29일(수)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7월 11일(월)부터 17일(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전에는 청주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입지적인 장점을 중심으로 이목을 끌었다면 견본주택을 오픈 후에는 두 건설사의 장점을 고스란히 녹인 상품과 설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이번 분양을 오래 기다린 고객이 많은데다, 하반기부터는 분양가가 더 오를 것으로 예견되면서 이번 청주 SK뷰 자이로 청주 실수요자들의 내집마련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 SK뷰 자이는 충북 청주 흥덕구 193번지 일원(봉명1구역 재건축)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총 1,745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101㎡ 1,09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바로 옆에는 SK하이닉스, LG화학 등이 위치한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자리해 직주근접 요소를 갖췄다. 봉명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이며 봉명중, 청주고 등도 가까워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SK에코플랜트와 GS건설의 우수한 상품성도 고스란히 적용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로 개방감도 높였다. 비오토피아 가든, 엘리시안 가든, 인재의 숲 등 다채로운 정원을 조성해 쾌적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부에는 클린에어솔루션을 적용해 맘스라운지(클린에어스테이션), 커뮤니티 창호 필터,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수종의 조경수 등 SK에코플랜트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실내는 GS건설 자이의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유상)’을 통해 쾌적함을 높였다.

입주민 편의를 높이는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다양한 코스를 미리 경험하며 즐기는 실내골프연습장과 양손타석 스크린골프를 비롯해 휘트니스, GX룸 등이 마련돼 여가를 즐기며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자녀들의 학업 증진을 위한 1인스터디룸, 독서실, 작은도서관도 들어서며 맘스라운지, 티하우스 등도 조성된다.

한편 청주 SK뷰 자이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