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후 아파트 비율 높은 의정부에 브랜드 단지 '힐스테이트 탑석' 오픈

노후 아파트 비율 높은 의정부에 브랜드 단지 '힐스테이트 탑석' 오픈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23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탑석 투시도

새 아파트와 노후 아파트의 가격 차이가 계속해서 벌어지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여파와 연관성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새 아파트 선호도가 더욱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최근 공급되는 아파트는 평면, 설계, 커뮤니티 등 상품면에서 기존 노후 아파트와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집에서 보내는 여가시간을 더욱 다채롭게 보낼 수 있다.

실제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전국에 공급된 모든 아파트 중 준공 기준 5년 이하인 아파트(2,966만원)와 10년 초과 아파트(2,145만원)는 3.3㎡당 821만원의 가격 차이를 보였다. 지난해 1월 같은 조건에서의 3.3㎡당 가격 차이인 769만원보다 증가한 수치다.

특히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지역은 새 아파트 인기가 더욱 많다. 대표적으로 경기도 의정부시가 그렇다. 의정부시는 준공된 지 10년을 초과한 아파트 비율이 70.76%이다. 아파트 10채 중 7채 이상이 10년 넘은 아파트인 것이다. 경기도 10년 초과 아파트 비율인 68.58%보다도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렇다 보니 새 아파트로 이주를 원하는 수요가 많고, 이는 집값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의정부시 용현동에 위치한 ‘탑석센트럴자이’ 전용면적 84㎡ 분양권은 작년 10월 9억7,000만원에 거래되며, 분양가 대비 5억원 가량 오른 반면 해당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금용 아파트’ 전용면적 84㎡는 작년 11월 전용면적 84㎡가 4억1,000만원에 거래되며, 전년 대비 큰 가격차이를 보이지 못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집이 단순히 거주만 하는 개념이 아닌 여유시간을 즐기는 공간, 나만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며 “이에 따라 비교적 우수한 상품으로 공급되는 새 아파트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되고, 가격 상승률이 높은 이유도 이와 연계되는 결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산32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탑석’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의정부시에서 규모가 가장 큰 추동공원이 접해 있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36세대로 조성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탑석은 희소성 높은 신규 분양인 데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를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3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가치를 증명했다.

힐스테이트 탑석 역시 브랜드 명성에 걸맞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전 세대 4Bay(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우수하다. 드레스룸(일부 타입), 팬트리(일부 타입)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돌봄센터,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GX룸,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입지도 우수하다. 먼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예정된 탑석역(2025년 개통 예정)을 이용할 수 있고, 양주 덕정부터 의정부, 서울 삼성역, 수원까지 74.8km를 잇는 GTX-C노선(2027년 개통 예정)도 근거리에 있다. 인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3년 개통 예정)도 계획돼 있다. 이외에도 시민로를 이용해 의정부 시내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의정부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기대된다. 솔뫼초 및 솔뫼중이 직선거리 기준 약 600m, 동국사대부속 영석고는 약 100m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룡역과 송산역 인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이 가깝고, 향후 가까운 306보충대 부지 도시개발사업 등이 완료되면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탑석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인근에 위치해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