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방 자족도시 인기…분양 중인 '음성 동문 디 이스트' 눈길

지방 자족도시 인기…분양 중인 '음성 동문 디 이스트'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23 09: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인구 규모에 걸맞는 경제활동 및 도시기반시설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잠재력과 경쟁력을 확보한 자족도시가 주목 받는 모습이다.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해 직장과 가까운 거리에 주거지를 마련하려는 직주근접 수요층이 탄탄한 데다 안정적인 일자리로 인구유입이 활발해 지역 가치를 끌어올리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 중소도시의 경우 수도권 대비 기반시설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일수록 적정인구를 유지하고 주택 구매 수요가 발생하기에 유리하다. 인구가 줄어 지방 소멸 문제까지 제기되고 있는 다른 도시와 차이점을 보이는 것도 이 같은 이유다.

이런 가운데 충북 음성군은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충청권 도시인데다 많은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로 음성군은 2020년 5월 동원홈푸드, 7월 쿠팡을 시작으로 금왕에프원 등 유통·물류 관련 6개 기업과 4297억원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고, 이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는 1488명이다. 성본산업단지 내에 3만3천여㎡의 면적에 300대 규모로 계획된 화물차 공영차고지 조성사업은 용지매입이 끝나는 내년 초에는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군은 물류 기반시설 확충으로 화물운송사업 선진화와 경쟁력을 강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통·물류 중심지로 자리매김의 야심찬 계획으로 미래형 자동차산업메카 육성을 제시했다.

용산산업단지를 자동차 부품 특화산단으로 해 성본산업단지 등과 함께 자동차 부품 클러스터로 육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미래 자동차 부품 관련 기업체 유치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금왕읍 일원에 특장차클러스터 산업단지를 조성해 지역 내 특장차 기업들과 함께 특장차 산업 선도는 물론,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충북도 등 협약을 통해 친환경차 산업 육성과 한국자동차연구원 분원 유치에 나섰다.

업계 관계자는 “음성군에 다양한 기업들의 입주와 투자가 이어지면서 지역 주민들의 소득이 높아지고 고용과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는 등 지역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라며 “음성군 일대에 내 집 마련이나 투자할 생각이 있는 수요자라면 분양가 상승 등 불확실해진 시장 속 현재 공급중인 단지들을 위주로 노려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

상황이 이러하자 동문건설이 충북 음성 성본산업단지 5블록에서 분양 중인 ‘음성 동문 디 이스트’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3.3㎡ 당 평균 900만 원대로 주변시세 대비 매우 합리적이다. 또한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에다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최초 계약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데다 소유권 이전등기 이전 전매가 가능해 최근 음성 및 충북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역에서의 문의가 늘면서 잔여 가구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이며 총 687가구 모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타입 별로는 84㎡A 403가구, 84㎡B 284가구다. 전 가구 판상형의 4베이 맞통풍 구조이며, 드레스 룸, 슈퍼와이드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음성지역 최초로 가구별 전용창고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전용창고 크기는 폭 0.9m, 길이 1m이며, 높이가 2.1m로 보관이 용이하며, 수납이 가능하도록 선반도 마련된다. 특히 지하층 및 지하주차장과 연결되도록 편리하게 설계했으며, 분실 걱정을 없애기 위해 디지털 도어록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GDR골프연습장(전 타석),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입지도 우수하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는 대소IC와 연결되는 82번 국도와 인접해 있으며,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도심까지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학교용지(예정)와 가까운 거리에 중심상업용지(예정)가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일대에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동문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