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반기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형 아파트 대거 분양

하반기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형 아파트 대거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27 08: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양질의 일자리를 갖춘 산업단지 인근 분양하는 아파트들이 각광 받고 있다.

자족기능을 갖춘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의 경우 직장과 가까운 거리에 주거지를 마련하려는 직주근접 수요층이 있어 안정적인 수요확보가 가능하고 교통, 일자리, 편의시설 등 주변 인프라도 개발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워라밸’을 중시하는 생활태도가 확산되면서 직주근접은 빼놓을 수 없는 아파트 흥행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직장과 가까울수록 출퇴근 시간을 확 낮춰져 워라밸을 실현하기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하반기 청약시장에서는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형 아파트들이 대거 분양할 예정이어서 청약자들의 관심이 크다.

한진중공업 구미공단 4단지 재건축아파트 투시도

HJ중공업은 경북 구미시 공단동 일대에서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를 7월 분양한다. 공단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56가구로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1~84㎡ 42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구미 경제의 근간인 구미국가산업1~4단지와 금오테크노밸리가 가까워 직주근접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며, 인근에는 5단지 하이테크밸리 조성사업도 진행 중이다. 구미 해모로 리버시티는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으로만 설계된 데다 청약과 대출이 까다롭지 않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아파트다. 

대우건설은 7월 충북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일원 음성 기업복합도시 B1블록에서 '음성 푸르지오 마크베르'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 84~146㎡ 총 644가구로 공급된다. 성본산업단지로 출퇴근하기 쉽고, 단지 맞은편에 중심상업용지(예정)가 있어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한은 오송바이오폴리스 B-07BLdp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봉산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101~182㎡ 총 1,11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세대가 전용 85㎡ 이상의 100% 대형 아파트다. 또한 여러 타입의 대형 타입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주목된다. 여기에 테라스 등의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공간의 쾌적함을 더했다.

㈜한라가 7월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에 명품 브랜드 아파트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지하2층~최고 25층, 9개동 전용면적 ▲84㎡A타입 311세대 ▲84㎡B타입 185세대 ▲84㎡C타입 158세대 등 총 654세대다. 전 세대가 모두 소비자가 선호하는 전용84㎡으로 구성됐으며, 판상형과 탑상형의 장점만 강조한 복합형 구조로 남서향 위주로 배치되었다. 천안에는 삼성SDI와 LG생활건강 등 대기업 사업장과 국가산업단지 2개, 일반산업단지 8개, 농공단지 4개 등 모두 14개의 산업단지가 들어서 고 있어 일자리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업계관계자는 “지방 산업단지는 뛰어난 일자리 접근성과 양호한 입지여건 등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어 왔다.”면서 “하반기 경북 구미, 충북 음성, 충남 천안 등 산업단지 인근 지역에서 신규 분양 예정 아파트들이 대거 있어 잠잠한 지방분양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HJ중공업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