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에 보안시스템까지 다 갖춘 명품단지를 주목하라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에 보안시스템까지 다 갖춘 명품단지를 주목하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27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조감도

코오롱글로벌㈜이 내달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에 선보일 예정인 458가구 규모의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가 기존단지와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라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는 36층 고층 아파트로 건립되는 만큼, 배산, 화지산, 백양산 등 우수한 조망권을 자랑한다.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거실과 안방 발코니에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를 적용해 실내 개방감과 수려한 단지 외관을 동시에 갖췄다.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는 창호 밖에 설치돼 조망권 방해가 심한 철제 난간과 달리 시원한 조망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시공비가 비싸 타 주거단지에서는 보기가 힘든 제품이다.

게다가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는 하늘채에서 처음으로 월패드 해킹방지 보안솔루션도 도입한다. 지난해 말 국내 상당수 아파트 단지 내 개별 가구들의 월패드가 해킹돼 사생활 노출의 피해를 입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바 있어 입주민들을 고려해 홈네트워크 보안시스템을 적용한 것이다.

홈네트워크 보안시스템이 도입되는 신규 월패드의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BASIC+ 보안인증과 허가 받지 않은 사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이중보안이 적용된다. 또한 홈 IoT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최근 이웃 간의 갈등요인이자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60mm의 층간소음 완충재(욕실 제외)를 사용해 윗집과 아랫집 간 차음효과도 높였다. 가구 내부에는 스마트 환경센서(유상옵션)로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해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환기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출입문 자동개폐 및 해당 층 승강기 호출이 가능한 로비 프리패스 시스템도 적용된다.

가구 내부를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늘채만의 공간솔루션인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도 적용된다.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는 구성원과 가구별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현재의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모듈시스템으로 선택형 유상옵션이다. 특히 84㎡B에 적용되는 칸칸 거실 하이브리드월은 더욱 개방감 있는 거실공간과 조망뷰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외부 및 커뮤니티 시설에도 신경을 썼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특별한 테마의 특화조경을 조성해 아이와 어르신이 모두 안심하고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입주민의 체력단련을 위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문화공간 등이 들어서는 실속형 공유 커뮤니티와 지하주차장 내에서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전기차 충전스테이션, 1층에는 무인택배 시스템 등도 갖춰진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는 상품성에 더해 뛰어난 입지환경도 강점이다. 부산지하철 1, 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과 1호선, 동해선 환승역인 교대역, 3호선과 동해선이 지나는 거제역을 가깝게 이용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의 압도적인 교통환경을 갖췄다. 대규모 일자리가 밀집된 서면과 센텀시티 일대를 비롯, 부산 전지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연산역과 교대역을 중심으로 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연산점·아시아드점), 이마트(연제점), CGV 아시아드, 부산광역시청, 부산의료원, 동의대병원, 사직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더불어 연서초, 연산중, 이사벨고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까이 있다.

한편,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의 경우 부산시의 출산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 플랜’의 혜택도 적용 받는다. 아이맘 부산 플랜을 통해 다자녀, 신혼부부 특별공급 일부 세대의 경우 공급금액의 5%를 잔금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 인근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