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유쾌한생각, 런칭 전 신제품 세미나서 '위빌3' 최초 공개

유쾌한생각, 런칭 전 신제품 세미나서 '위빌3' 최초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6.28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상 전문기업 유쾌한생각은 지난 13일 ZHIYUN(지윤테크)의 신형 미러리스 짐벌 위빌3(WEEBILL3)를 국내 최초 공개하는 대면 세미나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위빌3 공식 출시 전, 제품을 먼저 접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신제품 세미나는 유쾌한생각 고객 및 영상 촬영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6월 15일 오후 9시 제품 출시와 동시에 유튜브 채널 ‘유쾌한생각’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세미나 영상을 공개했다.

세미나 참석자에게 국내 최초로 위빌3를 공개하며 시작된 이번 세미나는 촬영 장비 리뷰 유튜버 ‘레드미라쥬’가 제품의 주요 특징과 성능을 소개하고, 우승우필름의 우승우 감독이 위빌3로 촬영한 영상을 함께 보며 솔직한 제품 리뷰를 전하는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제품 시연은 물론 세미나 종료 후 참석자들이 위빌3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짐벌 ‘위빌3’는 기존 ‘위빌2’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시리즈 리부트를 선택하여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했다. 지난 10월에 출시된 ‘크레인 M3’와 비슷한 사이즈로 제작됐지만 소니 A7M4, FX3와 같은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135GM 망원 렌즈가 장착 가능하다. 제품의 소형 및 경량화 실현과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미러리스 짐벌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영상 촬영 종사자 및 애호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위빌3 전용 옵션 제품인 손목 보호대는 손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로우앵글에서도 손목 부하를 최소화하여 편안한 운용감을 제공한다. 운용 시간도 기존 9시간에서 21시간으로 2배 이상 늘어났으며 고속 충전 기능은 동일하게 적용되어 2시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듀얼 퀵릴리즈 플레이트 탑재 또한 새로운 특징인데 한번 밸런스를 맞춰 놓으면 밸런스를 재조정할 필요가 없어 번거로운 과정 없이 카메라를 자유롭게 탈부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짐벌 하단의 마그네틱 렌치 제공과 LED조명 및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유쾌한생각 관계자는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신제품 발표와 더불어 고객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했으며 “기존 버전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새로운 성능과 기능을 선보인 위빌3가 코로나로 주춤했던 짐벌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위빌3를 출시한 ZHIYUN(지윤테크)는 스마트폰부터 프로급 시네마 카메라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짐벌 대표 기업이며 유쾌한생각은 지윤테크의 공식 수입사로 신제품 출시, AS서비스, 제품 운용 교육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