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진우, 한국모터스포츠어워즈 `최고의 카레이서 등극`

황진우, 한국모터스포츠어워즈 `최고의 카레이서 등극`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3.12.11 18:18
  • 수정 2013.12.17 08: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상 김종겸, 레이싱팀상 CJ레이싱, 글로벌드라이버상 임채원 등 총 9개 부문 수상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8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 2013' 열려
-신인상 김종겸, 레이싱팀상 CJ레이싱, 인선이엔티 인기상 류시원 클럽드라이버상 김재현,
글로벌드라이버상 임채원, 카트드라이버상 서주원, 우정상 슈퍼레이스 등 총 9개 부문 수상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 2013에서 CJ레이싱팀 황진우 선수가 올해의 드라이버 대상을 받았다. 최고의 상인 골든 스티어링휠 트로피와 함께 220만원 상당의 J5서스펜션에서 제공하는 부상을 받았다. 시상자 인선이엔티 오종택 회장.


황진우(31.CJ레이싱) 선수가 올해 국내 최고의 드라이버에 우뚝 섰다.

황진우는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제8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 2013'의 '올해의 드라이버 대상'에 선정되며 올해 '가장 빠른 사나이'에 등극했다.

황진우는 올해 국내 간판급 자동차경주대회인 'CJ헬로비전 슈퍼레이스' 대회의 최고 배기량 종목인 슈퍼6000 클래스에서 종합챔피언을 거둔 것을 바탕으로 올시즌 최고의 드라이버로 뽑혔다.

황진우는 신문, 방송, 전문지, 통신사 등 총 30개사 모터스포츠 담당기자 30명의 투표 가운데 가장 많은 20표를 얻었다.

황진우는 올 시즌 CJ슈퍼레이스의 슈퍼6000 클래스(6200cc, 425마력)의 시즌 7차례 대회에서 4회나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본인의 사상 첫 종합우승을 일궈냈다. 카트레이서로 초등학생부터 기본기를 익혀온 실력파 드라이버로, 국내외 포뮬러 및 투어링카 무대에서 활약한 끝에 올 시즌 최고의 드라이빙 테크니션으로 검증받은 것이다.

황진우는 지난 2006년 '제1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에서 '올해의 드라이버'에 뽑힌 이후 8년만에 두번째로 대상을 들어올렸다. 이 기록은 2010년과 2012년에 대상을 수상한 베테랑 드라이버 김의수에 이어 역대 2번째이다.

▲제8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 2013에서 김종겸(서한-퍼플모터스포트팀) 선수가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은색 골든 스티어링휠 트로피와 함께 한국타이어 증정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시상자 이에스티 김덕준 대표. /사진=지피코리아

'올해의 신인상'에는 22표를 얻은 서한-퍼플모터스포트팀의 김종겸(22) 선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종겸은 올해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제네시스쿠페10 클래스에 처음 데뷔해 한차례 우승을 거두고 시리즈 종합 3위에 오르는 등 어린 나이 답지 않은 노련함으로 뛰어난 성적을 거둬 평생 한번밖에 받을 수 없는 신인상의 영광을 안았다.


CJ레이싱팀 김의수 감독겸 선수가 올해의 레이싱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레이싱팀상'에는 28표를 얻은 CJ레이싱팀이 선정됐다. CJ레이싱팀은 올 시즌 슈퍼6000클래스 황진우, GT클래스 최해민 등 2개 종목에서 동시에 챔피언을 배출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특히 국내 최고 종목인 슈퍼6000클래스에서는 3년 연속으로 챔피언을 달성했으며, 올해 처음 선보인 GT클래스에서도 원년 챔피언에 오르는 등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레이싱팀임을 입증했다.


EXR팀106 류시원 감독겸 선수가 올해의 인선이엔티 인기상을 수상했다.


EXR팀106의 류시원 감독 겸 선수는 '올해의 인선이엔티 인기상'의 수상자가 됐다. 류 감독은 2년 연속 수상과 총 4회째 인기상 수상(2009년, 2010년, 2012년)의 주인공에 올라 최고의 한류스타임을 입증했다. 류 감독은 올해 시즌 슈퍼레이스 GT클래스 최종전서 생애 첫 우승과 람보르기니블랑팡 대회 우승 등 활발한 카레이서 활동으로 귀감이 됐다. 또 일본 스즈카서킷서 열린 올 시즌 슈퍼레이스 5차전에서 일본팬들의 열성적인 응원을 이끌어내며 한류스타임을 입증했다. 인기상 투표는 후보자 없이 기자단이 직접 선정했다는 의미가 있다.


올해의 글로벌 드라이버상에는 임채원(에밀리오데비요타) 선수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드라이버상'에는 한국인 최초의 F3 우승자 임채원(29. 에밀리오데비요타) 선수가 선정됐다. 임채원은 올해 유러피안 F3 대회에 출전해 F1의 본고장 영국 실버스톤에서 열린 경기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거두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올해의 클럽드라이버상에는 김재현(KSF) 선수가 수상했다.


'올해의 클럽 드라이버상'에는 역대 첫 고교생 카레이서 김재현(18) 선수가 최연소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김재현은 카트챔피언 출신으로 올해 첫 성인 자동차경주 대회 'KSF 대회 포르테쿱 클래스'에서 총 6경기중 4승으로 챔피언에 오른 바 있다.


올해의 카트드라이버상에는 서주원(중앙대-피노카트) 선수가 수상했다.


'올해의 카트 드라이버상'에는 서주원(19. 중앙대-피노카트) 선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주원은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로탁스 DD2 클래스에서 한국인 최초로 챔피언에 오르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냈다.


올해의 우정상에는 (주)슈퍼레이스 김준표 대표가 수상했다.


특별상으로 마련된 '올해의 우정상'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슈퍼레이스가 선정됐다. 우정상은 2013년 한해 동안 우리 모터스포츠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개인과 팀 혹은 단체에 수여된다. 슈퍼레이스는 올 시즌 한국을 비롯해 중국과 일본 등 3개국에서 레이스를 펼치며 '레이싱 한류붐'을 주도했다.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 2013에서 수상을 한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올해의 신인상'-김종겸(서한-퍼플 모터스포트), '올해의 카트 드라이버상'-서주원(중앙대-피노카트), '올해의 우정상'-슈퍼레이스 김준호 대표, ' 올해의 레이싱팀상'-CJ레이싱팀 감독 김의수, '올해의 드라이버상'-황진우(CJ레이싱), '올해의 인기상'-류시원(EXR팀106), '올해의 글로벌 드라이버상'-임채원(에밀리오데비요타), '올해의 클럽 드라이버상'-김재현(KSF). /사진=지피코리아


모터스포츠 어워즈는 지피코리아가 8년째 주최해온 한국의 가장 권위있는 모터스포츠 시상식이다. 인선이엔티, 이에스티, (사)한국자동차경주협회, 모터스포츠기자단 등이 후원을, 그리고 한국타이어, CJ제일제당, 카센터, 자브라, J5서스펜션, 에스엔컴퍼니, 스포츠플러스 등이 협찬했다.

[제8회 한국모터스포츠 어워즈 2013]
- 올해의 드라이버 대상   
황진우(CJ레이싱) 20표(67%)
   
- 올해의 신인상   
김종겸(서한-퍼플 모터스포트) 22표(73%)
   
- 올해의 레이싱팀상   
CJ레이싱(감독 김의수) 28표(93%)

- 올해 인선이엔티 인기상
류시원(팀106) 8표(27%)
   
- 올해의 글로벌 드라이버상   
임채원(에밀리오데비요타) 24표(80%)
       
- 올해의 클럽 드라이버상   
김재현(KSF) 15표(50%)
   
- 올해의 카트 드라이버상   
서주원(중앙대-피노카트) 20표(73%)   
   
- 올해의 우정상   
㈜슈퍼레이스 10표(33%)

- 올해의 포토제닉
올시즌 CJ슈퍼레이스 최종전에서 슈퍼6000 클래스 챔피언을 확정지은 황진우가 경주차에서 내려 1년간 동고동락한 치프미캐닉과 감격의 포옹을 나누는 장면이 선정됐다.

/지피코리아 정은지 기자 eunji@gpkorea.com, 사진=지피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