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분양가 우상향 초읽기, 지금이 매수 타이밍‥'e편한세상 시티 고색' 문의 급증

분양가 우상향 초읽기, 지금이 매수 타이밍‥'e편한세상 시티 고색' 문의 급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7.01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분양가 상승이 예고됐다. 가격 부담이 높아지자 수요자와 투자자들 모두 이미 공급에 나선 단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특히 추가적인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알짜’ 상품에는 매수 문의가 쏟아지는 상황이다.

지난 6월 21일 정부는 분양가 상한제 합리화 방안을 발표했다. 기본형 건축비를 높이고 HUG 고분양가 심사 개선 등이 포함되면서 분양가에도 상승분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의 시뮬레이션 결과 분양가는 1.5%~4% 가량 상승할 전망이다. 

7~8월 중 규칙 개정을 마무리하고 이후부터 입주자모집공고를 내는 단지들은 상승된 분양가가 적용될 전망이다. 이에 수요자들은 금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미 모집 공고를 내고 분양가 산정을 마친 단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입지나 브랜드가 탄탄한 ‘알짜’ 상품 찾기에 매진하는 모양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 상승이 맞물리면서 화폐 가치 하락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으로 안전 자산인 ‘알짜’ 부동산에 자산을 저장하는 ‘에셋파킹’을 통해 향후 시세 차익을 노려보겠다는 판단이 반영된 것이다.

전문가들 역시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면 지금이 기회라는 것에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수원 A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하반기 분양가 상승이 사실상 확정 된데다, 지금 부동산 시장 조정기를 거치고 있지만 유사했던 IMF, 글로벌 금융위기 때도 이후에는 결국 부동산은 올랐던 만큼 지금이 최적의 매수 타이밍”이라고 말했다.

실제 이 같은 현상들이 수도권에서 짙어지고 있다. 이미 강남권을 비롯한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상품은 최고가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주인을 찾았으며, 수도권에서도 무주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힐스테이트 더 운정’ 등의 오피스텔은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이미 잇따른 학습효과로 ‘부동산은 사두면 무조건 오른다’는 믿음이 각인된 수요자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분양가 상승분이 반영 안된 알짜 매수에 활발하게 나서고 있다”며 “하반기부터는 신용대출 규제가 풀려 한도가 늘어나기 때문에 더욱 부동산으로 몰릴 전망”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 투시도

이러한 가운데 DL이앤씨가 선착순 분양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 수원 권선구 고색동 894-125(고색2지구)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미 입주자모집공고를 내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과는 무관한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수원에서 미래가치로 손꼽히는 입지와 상품성을 두루 갖춰 전국에서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들어서는 서수원 권역은 각종 개발이 진행 중으로 탄탄한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신분당선 연장’,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스타필드 수원(2023년 예정)’ 등 교통, 산업, 생활 인프라 확충이 이어지고 있고 고색1·2지구, 탑동지구 등 주거지 확충 사업도 활발해 향후 수원의 차기 중심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우수한 입지 여건도 갖췄다. 인근에는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자리하고 1호선·KTX·GTX-C(예정)가 정차하는 수원역이 가까워 인접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사업지 바로 옆 부지에는 ‘수원덕산병원’ 들어설 예정이며, 권선행정타운도 도보권에 위치해 의료·공공 편의를 누리기 좋다. 

이밖에도 수원덕산병원과 더불어 수원델타플렉스, SK V1 모터스, 수원오토컬렉션, 도이치오토월드 등 산업단지가 가까워 이곳에 종사하는 병원 관계자, 직장인 등의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단지 내부는 전 호실 3룸 설계가 적용돼 폭넓은 생활 공간을 갖췄으며, 시스템 에어컨(4대), 주방 싱크대 상판과 벽부에 엔지니어드스톤 마감, 일반형 빌트인 김치냉장고, 지하 세대창고 등도 제공돼 입주민 주거 편의도 높였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의 에어커튼, 웨더 스테이션 등이 마련돼 입주민은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등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부터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어린 자녀를 위한 공간까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자금 부담도 줄였다. 계약금은 공급 금액의 10%로 책정됐으며, 계약 시 1차 계약금을 1000만원 정액제로 제공한다. 또한 계약자에게는 수원덕산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300만원 상당의 의료비 바우처도 지급한다.

한편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주택전시관 위치 및 다양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