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일 레트로 선풍기, 레트로 열풍 타고 벌써 1만대 판매

한일 레트로 선풍기, 레트로 열풍 타고 벌써 1만대 판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7.03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트로 열풍이 가전 업계에도 불고 있다.

국내 종합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는 자사가 출시한 ‘7080 인테리어 레트로 선풍기’(이하 레트로 선풍기)의 판매량이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일 레트로 선풍기는 최근 일고 있는 레트로 열풍에 발맞춰 기획된 인테리어 및 디자인 특화 모델이다. 1967년 첫 선을 보였던 한일 선풍기의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한편 컬러팬과 아날로그 다이얼, 사각형 버튼 등의 레트로 무드의 디테일을 더해 제품 출시 직후인 5월부터 SNS 상에서 ‘레트로’, ‘빈티지’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소개가 되기도 했다.

실제로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의 향수를 자극하고,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주는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내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레트로 디자인과 더불어 다양한 컬러도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레트로 무드가 짙게 묻어나는 ‘쿠키베이지’와 ‘벨리그린’, ‘크롬가드 심플화이트’ 컬러와 모던하고 심플한 ‘화이트가드 심플화이트’, ‘시크릿블랙’ 등 다섯가지 컬러로 출시돼 어떤 공간에서도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평이다.

한일전기 공식 온라인몰 마이한일 관계자는 “한일 레트로 선풍기는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에 59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일전기의 기술력을 더한 제품”이라며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누리며 단기간 1만대 판매고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 7080 인테리어 레트로 선풍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일전기 공식 온라인몰 마이한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