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뿅뿅 지구오락실’ TV화제성 비드라마 1위 ‘유퀴즈’의 구준엽은 출연자 화제성 1위

‘뿅뿅 지구오락실’ TV화제성 비드라마 1위 ‘유퀴즈’의 구준엽은 출연자 화제성 1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7.02 07: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주차 굿데이터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순위 발표 결과에 따르면 tvN ‘뿅뿅 지구오락실’이 방송 첫 주만에 1위에 등극했다. 네티즌은 안유진,이영지,미미,이은지 4인방의 케미가 좋으며 이들 모두가 재미있고 웃기다는 댓글들과 함께 1위에 올랐다.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는 안유진이 3위에 올랐으며 이영지가 11위, 미미가 17위 그리고 이은지가 19위에 오르는 등 모든 멤버가 Top20에 이름을 올렸다.

구준엽이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지난주에 이어 2위에 올랐으며 구준엽은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그의 러브 스토리가 크게 이슈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10위권 내에 전주 대비 순위가 상승한 프로그램으로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이 축구선수 이강인의 누나 이정은의 활약이 크게 화제가 되면서 9계단 오른 7위를 기록했다. ‘골때녀’는 이정은이 시합을 뛴 방송주차에서 화제성 순위가 크게 상승하는 결과를 보이고 있다.

10위권 밖에는 유명 축구 선수인 루드 굴리트가 출연한 JTBC의 ‘뭉쳐야 찬다2’가 전주 대비 9계단 올라 12위를 기록했으며 역대급 무서운 이야기였다는 네티즌 반응을 일으킨 MBC ‘심야괴담회’가 13계단 오른 20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요일별 화제성 점유 순위에서는 월요일은 JTBC ‘최강야구’가 1위,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이 2위를 기록했으며 화요일은 MBC ‘호적메이트’와 JTBC ‘뉴페스타’, 수요일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과 ENA PLAY/SBS Plus의 ‘나는 SOLO’, 목요일은 MBC ‘심야괴담회’와 TV CHOSUN의 ‘국가가 부른다’, 금요일은 tvN ‘뿅뿅 지구오락실’과 MBC ‘나 혼자 산다’가 각각 1위와 2위로 나타났다.

주말인 토요일은 MBC ‘놀면 뭐하니?’와 ‘전지적 참견 시점’이, 일요일에는 SBS ‘런닝맨’과 JTBC ‘뭉쳐야 찬다2’가 각각 1위와 2위에 올랐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6월27일에 발표한 굿데이터 TV화제성 비드라마 순위는 2022년 6월20일부터 2022년 6월2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비드라마 193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