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공식 출범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공식 출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03.26 15:30
  • 수정 2014.04.02 08: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출사표..."기존 카레이싱계 판도 바꿀 것"


금호타이어가 `엑스타 레이싱팀`을 공식 출범했다.

금호타이어는 26일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2014시즌 '엑스타 레이싱팀' 출정식을 갖고 모터스포츠 후원 활동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규 사장 및 박세창 부사장, 조재석 부사장을 포함해 드라이버 김진표와 이데 유지(일본)가 참석했다. 또 전속 정비팀, 레이싱모델과 함께 금호타이어 브랜딩이 적용된 스톡카 2대가 공개됐다. 이외에도 선수들이 직접 레이싱카 시동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로써 금호타이어는 해외는 물론 국내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아마추어와 프로대회를 모두 아우르는 후원 활동을 펼치게 됐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2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아마추어 레이싱대회인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시리즈 후원 조인식'을 개최했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기존 레이싱 팀의 네이밍 스폰서 형식으로 후원을 받게 된다. 네이밍 스폰서는 후원 기업으로부터 광고비를 제공받고 후원 기업의 이름 또는 대표 제품명을 스포츠단 명칭, 경기장 명칭 등에 활용하는 스포츠 스폰서십의 하나다. 스폰서에 따라 팀 이름 자체가 바뀌기 때문에 팀스폰서십이라고도 한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감독 겸 드라이버 김진표와 일본인 이데 유지가 선수로 나설 예정이다. 가수 겸 방송인으로 유명한 김진표 감독은 2005년 레이싱 데뷔 이후 CJ슈퍼레이스 2000클래스, GT클래스 등에서 수차례 입상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스타레이서다. 일본 출신의 전 F1 드라이버인 이데 유지는 일본F3, 포뮬러 니폰, GT500 등에 참가해왔으며 2006년 F1 슈퍼아구리팀에서 활약한 베테랑이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오는 4월 20일 개막하는 국내 간판 자동차경주대회 CJ슈퍼레이스의 최상위 클래스인 '슈퍼6000' 에 첫 출전해 우승을 노린다.


조재석 영업총괄 부사장은 "지난 20여 년간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 참가 및 후원을 해오며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노하우에 정상급 선수들이 만나 최고의 조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레이싱팀 출범으로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의 입증과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후원 배경을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2007년 국내 업계 최초로 F1 경주용 타이어 시제품을 개발하는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F1용 레이싱 타이어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F1 전단계인 오토GP, 마스터즈 F3, 독일 VLN 시리즈(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중국 CTCC, CJ 슈퍼레이스 등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이어 업체로 활동하며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금호타이어, 지피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