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슬란이 그랜저 보다 좋던데?"

"아슬란이 그랜저 보다 좋던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12.05 1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아슬란' 품평회 참가자 중 79% '그랜저보다 낫다'


아슬란을 직접 체험한 소비자 가운데 80%의 응답자가 같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보다 낫다는 평가를 내렸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가 지난달 목동 일대에서 현대차 신형세단 '아슬란' 품평회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참가자 중 79%가 "그랜저보다 낫다"고 응답했다.

평가에 참여한 설문결과를 보면 "기존 준대형급 세단보다는 낫지만 제네시스나 수입차를 고려하겠다"는 응답이 전체 중 43.2%(96명)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아슬란을 고려하겠다"가 36%(80명)로 뒤를 이었고 "그랜저 등 기존 준대형 세단을 고려하겠다"라는 응답은 전체 중 20.7%(46명)로 가장 낮았다.


연령대 별로는 20대 중 54%가 아슬란을 고려하겠다고 응답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반면 50대 응답자는 아슬란을 고려하겠다고 응답한 비율이 30%에 그쳐 선호도가 낮았다.

품평회는 일반 시민 222명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 별로 구분해 진행했다. 평가는 전시차 외관 및 내부 디자인, 탑승, 대시보드 조작 등이 포함됐으며 시승평가는 제외됐다.

설문은 현장투표로 진행됐으며 옵션을 통해 같은 가격대에 맞춰진 동급차량과 비교했을 때 어떤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가를 설문했다. 설문자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30대, 40대의 경우 각각 34%, 31%가 아슬란에 대한 호감을 보였다.

다나와 자동차 관계자는 "제네시스나 엔트리 수입차 대비 차별화와 성공 여부는 좀 더 두고 봐야겠지만 전륜 구동 방식의 운전의 편의성, 국산차의 정비 인프라 및 사회적 인식 등을 고려했을 때 그랜저로 대표되는 기존 준대형급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현대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