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월 출시` 쌍용차 `티볼리` 세련미 그 자체 "구경 해볼까~"

`1월 출시` 쌍용차 `티볼리` 세련미 그 자체 "구경 해볼까~"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4.12.08 2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분 따라 바꿀 수 있는 '6컬러 클러스터'...'스포티 디컷 스티어링휠' 동급 최초 적용


쌍용자동차가 'X100'으로 개발해 온 신차 '티볼리'의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대표하는 유니크하고 스타일리쉬한 매력 포인트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달 '티볼리'의 어번 다이내믹(Urban Dynamic) 스타일과 콤팩트 디럭스(Compact Deluxe) 인테리어를 살펴 볼 수 있는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한 데 이어, 티볼리 고유의 개성과 스타일을 상징적으로 보여 주는 주요 사양들과 이미지를 함께 공개했다.  

국내 최초로 '6컬러 클러스터'를 적용해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미터 클러스터(계기판)를 ▲레드 ▲블루 ▲스카이 블루 ▲옐로 ▲화이트 그리고 ▲블랙의 6가지 컬러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6컬러 클러스터는 운전자 정면에 위치해 차량 내부에서 가장 오랜 시간 마주하게 되는 공간으로, 그날의 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객의 시각적인 만족감을 극대화한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미터 클러스터의 조명을 완전히 끌 수 있도록 풀 오프(Full-off) 기능을 제공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또한, 쌍용차는 티볼리에 동급 최초로 '스포티 디컷(Sporty D-Cut) 스티어링휠'을 채택했다. 스포츠카에 주로 사용되는 디컷 스티어링휠은 하단을 수평으로 처리해 스포티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티볼리'에 적용된 스티어링휠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이상적인 그립감을 제공함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특히, 대형세단에 사용되는 최고급 가죽으로 휠을 감싸 시각적, 촉각적 만족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동급 최초로 열선을 적용하여 겨울철에 따뜻하고 쾌적하게 운전할 수 있다.
 
테스트 영상을 비롯해 '티볼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쌍용차 홈페이지(www.smotor.com) 또는 페이스북(facebook.com/SsangyongStory)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쌍용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