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혜의 자연환경 누리는 경북 영덕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 주목

천혜의 자연환경 누리는 경북 영덕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 주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8.11 1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 투시도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 투시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업계에서는 일부 휴양지들로 사람들이 몰리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잇따른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수요자들이 더욱 신중하게 휴양지를 선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경북 대표 휴양지인 영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덕은 바다를 품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관광 인프라로 인해 휴가철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인기 휴양지 주변에 위치한 지역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함께 향후 인프라 개발 가능성도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는다. 이에 올 여름 휴양지로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덕에 대한 부동산 시장의 주목도 역시 상당하다. 

업계 관계자는 “인기 휴양지가 있는 지역은 두터운 배후수요에 미래가치까지 누리게 되는 만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받는다”라며 “여기에 더해 오션뷰와 같이 색다른 경험도 가능한 부동산의 경우 고정 수요가 많고 희소성도 갖춰 업계에서 특별히 더 주목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경상북도 영덕군에 전 객실 오션뷰 생활숙박시설이 홍보관을 열고 본격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신한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소노인터내셔널(구 대명호탤앤리조트)가 위탁 운영에 나서는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다.

경상북도 영덕군 삼사해상공원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생활숙박시설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는 지하 4층~지상 9층의 호텔동 6개 타입 217실과 지하 1층~지상 2층의 풀빌라동 1개 타입 45실로 구성된다. 

우선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는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호텔급의 서비스을 제공한다. 단지는 호텔동과 풀빌라동 전 객실 오션뷰와 50m에 달하는 인피니티풀을 갖추고 있어, 파노라마처럼 끊김 없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루프탑 바와 가든,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 호텔 앞 해안가 나무데크 둘레길을 통해 여유로운 휴식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소노인터내셔널(구 대명호텔앤리조트)가 20년 위탁운영을 맡아 객실에서 즐기는 하이엔드 퀄리티의 숙식 서비스와 홈클리닝 및 세탁물 수거·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를 위탁 운영하는 소노인터내셔널(구 대명호텔앤리조트)는 50만여 명의 국내 최대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리조트·호텔 운영사다. 소노펠리체, 소노벨 비발디파크 등 전국 17개와 해외 1개(소노벨 하이퐁) 리조트·호텔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제휴혜택 및 멤버쉽을 이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지난 5일 홍보관 오픈 첫날에는 이러한 점이 부각되며 이른 시간부터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홍보관에 방문한 내방객들은 위탁운영사의 브랜드와 고품격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인 분양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믿고 보는 오션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오션뷰 프리미엄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세련된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마감재 등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우수한 교통인프라도 자랑한다. 당진영덕고속도로 영덕IC, 동해선 강구역, 강구버스터미널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포항~삼척간 동해중부선철도 영덕~삼척구간도 23년 개통 예정이다. 포항~영덕간 동해고속도로 역시 내년 완공 예정이고 강구해상대교도 오는 26년 완공예정에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숙박시설로 최적화된 입지환경도 갖췄다. 단지가 조성되는 강구항은 2021년 기준 3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방문한 경북지역 관광지점 1위, 전국 2위를 차지한 경북 대표 관광중심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었다. 영덕해맞이공원, 축산항, 옥계 계곡 등 영덕군 대표 관광지 또한 가깝게 이동할 수 있다.

미래가치도 품었다. 삼사해상공원 바로 인근에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영덕아이(영덕 대관람차)가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며, 해상 케이블카의 개발을 통해 2020년 국내 최다 관광 방문객 지역인 강구항의 해파랑공원과 직접 연결된다. 5분 거리에 영덕오션비치CC가 위치해 있으며 모노레일,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등 관광 어트랙션 단지도 조성 중으로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는 인빈서블이 분양 대행에 나서는 만큼 신뢰감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인빈서블은 경북 내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강남 하이엔드 상품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력을 갖춰 업계에서 하이엔드 분양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다수의 프로젝트 수행 경험으로 구축된 데이터와 우수 인력, 차별화된 인프라를 통해 이번 분양에서도 뛰어난 분양 성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