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 초역세권 새 아파트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분양 인기

양산 초역세권 새 아파트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분양 인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9.23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투시도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 투시도

부동산시장에서 역세권 여부에 따라 단지의 가치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역세권 아파트가 비역세권 아파트보다 높은 청약성적을 내는 것은 물론 같은 지역 내에서도 역세권 단지의 집값이 더 높은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지하철 이용이 편리한 역세권 입지는 인근 지역으로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어 통근 및 통학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역을 중심으로 각종 생활 인프라가 발달하는 경우가 많아 실거주에 적합한 만큼 주택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이유로 실제 분양시장에서 역세권 아파트가 비역세권 아파트보다 높은 청약 성적을 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1~2월 청약을 받은 전국 역세권 단지의 평균 경쟁률은 약 22대 1이었고, 비역세권 아파트의 평균 경쟁률은 약 12대 1이었다. 역세권 단지의 청약 성적이 2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

집값에도 차이가 있다.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대구3호선 팔거역과 도보 약 4분 거리에 위치한 ‘칠곡네스빌’ 전용 84㎡의 평균 시세는 2022년 8월 기준 3억 8,000만원이다. 반면 팔거역으로부터 도보 약 16분 거리에 있는 ‘칠곡그린빌2단지’ 전용 84㎡는 2억 9,250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두 단지 모두 대구 북구에 위치하지만 지하철역을 얼마나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수 천만원의 시세 차이가 발생했다.

업계 관계자는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인프라가 발달한 역세권 입지는 높은 분양성적은 물론 집값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라며 “최근에는 단일 역세권에서 더 나아가 2개 이상의 지하철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역세권을 찾는 수요자들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양산시에서 분양에 나선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가 환승역세권으로 거듭나고 있는 양산종합운동장역(예정)과 도보 약 3분 거리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양산선과 부산도시철도 2호선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는 환승 초역세권 단지로 양산 및 부산 등 인근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지선 등으로 이어지는 남양산 IC가 가까이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다.

단지는 교육, 자연, 생활 등 주거여건도 잘 형성돼 있어 편의성이 높다. 양주초, 양산여중, 양산여고, 양산제일고 등 명문 학군을 바탕으로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양산천 및 양산천 수변공원, 춘추공원, 양산워터파크 등 자연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남부재래시장, 이마트, 양산시청 제2청사, 울산지방법원 양산시법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402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면적 84㎡ 23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8월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일원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