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가의 드림카 `LS MINI` 얼마나 대단하길래

농가의 드림카 `LS MINI` 얼마나 대단하길래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09.25 18: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에서는 자동차 이상의 존재..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운전할 수 있어


우리 농촌 경운기의 역사를 알고 있는 이들은 드물것이다.

바로 1927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아서 클리포드 하워드가 개발한 동력 경운기가 시초다. 세월은 흘러 강산이 변하고 농기계도 놀랄만한 발전을 가져왔다.   

최근 이러한 경운기의 트렌드를 뒤집는 네 바퀴를 가진 자동차 형태의 존재가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LS앰트론에서 개발한 다목적 농기계 자동차인 LS MINI이다.

안전성과 경제성, 편리성 그리고 작업성을 두루 갖춘 18마력 디젤엔진을 장착한 LS MINI는 SUV보다 더 험한 여건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트랙터의 기본 성능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경운기보다 안전장치를 강화한 적어도 농어촌에서는 자동차 이상의 존재이다. 


안전벨트, 사이드미러, 경광등, 롤바를 닮은 안전 프레임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장착돼 보다 안전한 주행과 작업이 가능하다.

LS MINI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와 같은 '유압무단변속'을 채용한 전/후진 페달,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돼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운전할 수 있다. 특히 넓은 운전자 공간과 원터치 본네트, 고급시트, 컵걸이 등 탑승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컬러도 고급스럽다. LS MINI 차체 칼라는 스카이 블루, 오렌지, 그린의 3가지로 구성 되어 있으며,  트레일러, 로터리, 분무기 등을 장착할 수 있어 이동 및 운반, 로터베이터 작업, 방제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3기통 디젤 엔진은 진동과 소음이 적고 마력, 들어올리는 힘인 양력, 주행 속도가 경운기 보다 우월하다. 아담한 크기로 다양한 작업을 하는 과수농, 소규모 논밭을 경작하는 농가와 귀농인 등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기대되는 LS MINI의 판매가격은 600만원 대이다

참고로 트랙터는 농가에 없어선 안 될 필수시설이 됐다. 본체에 쟁기, 회전경운작업기, 배토기, 파종기, 중경제초기, 비료살포기, 붐스프레이어, 트레일러 등의 작업기를 부착하여 경운, 정지, 휴립(두둑 및 고랑 만들기), 파종, 중경제초(땅 표면을 얕게 갈아 잡초를 없앰), 시비, 방제, 운반, 양수, 탈곡 등의 각종 작업을 수행하는데 사용된다.

바퀴 수에 따라 2륜(경운기)과 4륜으로 구분되고 용도에 따라 농업용, 임업용, 산업용, 군사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농업용 트랙터에는 논용, 밭용, 과수원용, 원예용(하우스 내 작업용)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논농사용 트랙터를 사용하고 있다.

귀농귀촌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트랙터에도 새바람이 불고 있는 셈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LS앰트론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