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도로 맞춤형" 기아차, 중국형 신형 K5 나왔다

"중국도로 맞춤형" 기아차, 중국형 신형 K5 나왔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10.14 21:40
  • 수정 2015.10.14 2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고 1cm 높이고, 공기청정시스템 등 현지 특화 사양 적용.."20~30대 젊은층 공략"


차높이를 1cm 높이고 공기청정기를 새로 달았다. 중국 현지 도로사정과 공기질 개선을 이룬 중국형 기아차 K5가 새로워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기아자동차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13일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김견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등 기아차 관계자와 중국 주요 정부기관 관계자, 딜러 대표, 기자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형 신형 K5의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중국형 신형 K5는 터보 GDI 라인업을 확대했으며 최신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김 견 부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중국형 신형 K5는 기존 K5의 우수한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했으며, 동급 최초로 하나의 브랜드에 두 가지 디자인과 컨셉을 적용해 다양한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중국형 신형 K5의 업그레이드된 사양 및 안전성, 넓은 승차 공간과 강력한 동력 성능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기아차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신형 K5에 1.6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하면서 중국 자동차 구매세 인하 정책의 수혜 효과에 힘입어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연 평균 8만대 이상을 판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열정적이고 트렌디한 성향의 25~35세 사이의 기업 중간 관리자 및 개인 사업자를 중국형 신형 K5의 주요 목표 고객층으로 선정했다.


또 중국 현지 사정과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사양들을 추가 적용했다. 우선 중국의 환경을 고려해 오염 물질의 실내 유입 차단 및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공기 청정 시스템'을 탑재했다. 여기에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百度)의 커넥티비티 플랫폼 '카라이프'로 운전자가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동할 수 있다.

더불어 현지 도로 사정이 좋지 않은 중국시장의 특성을 반영, 국내 신형 K5대비 전고를 10mm 높였다.

안전 사양으로는 ▲자동 긴급 제동장치(AEB)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ASCC)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하이빔 어시스트(HBA)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등 안전 사양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 7  에어백 적용, 중국 C-NCAP(China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 테스트 별 5개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그 외에도 ▲하나의 광원으로 상향등과 하향등을 모두 구현하는 바이펑션(Bi-Function) HID 헤드램프 ▲스티어링 휠 움직임에 따라 헤드램프가 움직이는 다이나믹 벤딩 라이트(DBL)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자동주차 보조시스템(SPAS) ▲핸즈프리 트렁크 ▲JBL 10스피커 ▲유보(UVO) 텔레매틱스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포함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기아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