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준중형 디젤 시장 잡는다"..포드 포커스 디젤 국내 출시

"준중형 디젤 시장 잡는다"..포드 포커스 디젤 국내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12.04 1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비 18.1km/L , 역동적 주행성능, 친환경성 삼박자 갖춰..3300만원~3460만원

포드코리아가 4일 '2016 포커스 디젤'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포커스 디젤에는 1.5리터 듀라토크 TDCi 디젤 엔진을 장착해 18.1㎞/ℓ에 이르는 고연비를 구현했다. 동력 성능은 최고 출력 120마력과 최대 토크 27.53㎏.m에 이른다. 저회전 영역에서도 힘과 가속력을 낼 수 있도록 개발된 엔진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외관에는 포드의 디자인 모티브인 '키네틱'을 적용한 데 더해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과 휠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다. 또한 도로 주행 상황에 따라 밝기와 조명각을 스스로 바꾸는 신형 어댑티브 바이-제논 HI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실내에는 USB 포트, 12V 보조 전원소켓, 조정식 컵 홀더와 저장용량이 늘어난 통합 중앙 콘솔이 장착돼 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열선 기능이 추가된 스티어링과 휠과 빛의 밝기를 선택하는 7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팅이 탑재됐다.

편의 기능으로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콘트롤,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힐 스타트 어시스트, 마이키 제어키, 액티브 시티 스톱 등이 포함돼 있다. 센터페시아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로 차량 정보를 나타내며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마이포드 싱크 2'와 연동된다.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2016 포커스 디젤은 국내에서 전 세계 베스트셀링카로서의 가치를 증명하고 준중형 디젤차 경쟁에서 선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6 포커스 디젤은 티타늄과 티타늄 플러스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각각 5도어 해치백과 4도어 세단으로 선택 가능하다. 국내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를 반영해 티타늄 모델이 3300만원, 티타늄 플러스 모델이 346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포드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