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레이서 겸 랩퍼 김진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사랑`

카레이서 겸 랩퍼 김진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사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12.20 18:42
  • 수정 2015.12.20 1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8년간 동고동락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소중한 추억 안겨줘"

  

국내 프로레이싱팀인 엑스타 레이싱팀을 이끄는 스타레이서이자 랩퍼 김진표의 디스커버리 사랑이 화제다.

자동차 마니아이자 가수를 겸하는 김진표가 8년간 몰아 온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진표는 자신의 블로그에 가족과 함께 했던 행복했던 시간들을 일대기 식으로 포스팅해 수많은 구독자를 끌어 모으고 있다. (블로그 http://blahblahpapa.com/220553661731)

지난 2007년 국내에 출시한 디스커버리3는 7인승 패밀리 SUV 모델이다. 2.7 리터 터보차저 V6 디젤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4.9kgm의 성능을 낸다. 차체는 프레임 방식과 모노코크 방식을 결합한 통합형 프레임방식으로 제작돼 차체 강성을 높였고, 견인력이 3.5톤에 달한다. 특히 디스커버리만의 정체성이 느껴지는 `비대칭의 테일게이트`에 걸터 앉으면 야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결혼과 첫 아들 민건이의 임신, 때마침 구입했던 디스커버리3 모델은 김진표와 인연의 시작이었다. 아내와 상의 끝에 유모차를 접지 않고 그대로 싣고 다닐 수 있는 SUV로 디스커버리는 안성맞춤이었다. 각진 외형에다 여성성은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디스커버리3이지만 아내가 더 원했다는 뒷 이야기도 있다.

이후 둘째 규원이도 태어났고 카시트를 구매했던 당시의 이야기, 그리고 2열 뒤쪽은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소중했던 놀이터 역할이 됐다는 스토리도 상세히 기록됐다.

큰 사고가 한번 있었는데 가족 모두 무사했고, 가족과도 같은 디스커버리도 다행히 엔진까지 다치진 않아 무사했다고 전하고 있다.

"사실 저는 디스커버리 얘기를 하고 싶은게 아닌 것인지도 몰라요. 디스커버리였기 때문이 아니라 차가 무엇이든지 간에 차와 함께 했던 시간이 길어지면서 소중한 추억이 된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뿐일지도.."

"분명한 건 차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차로 어떤 시간을 보냈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고나 할까요.."

그의 블로그(http://blahblahpapa.com/220553661731)에는 자동차와 음악활동 등에 대한 자신의 마음이 또박또박 적혀있다.

한편, 김진표는 최근 2년만에 신곡 '산타처럼'을 선물을 들고 산타처럼 나타났다. 자신의 대표 겨울 시즌송인 '로맨틱 겨울'을 잇는 겨울 감성 힙합곡이다. 흑인음악의 명가 브랜뉴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손잡고 완성도를 높였다. 라이머는 김진표와 중학교 동창 친구이자 오랜 음악적 동료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김진표 블로그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