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성만점 튜닝 `검증된 용품` 장착이 중요하다

개성만점 튜닝 `검증된 용품` 장착이 중요하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5.12.22 17: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튜닝 용품 시장 '훨훨'...저렴하게 내 차 꾸미려면?

자동차 마니아들이 늘어날수록 튜닝시장도 함께 늘어가고 있다. 잘못된 튜닝용품이 자동차 화재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에 정해진 범위에서 안전한 튜닝이 중요시 되고 있다.

반면 최근 튜닝 시장의 저해 요소였던 법적 규제가 완화되면서 불법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올해 튜닝 승인 실적은 지난해 대비 17%가 넘게 올랐고, 튜닝 업체수도 5% 이상 늘었다. 전문가들은 이런 추세로 튜닝 시장이 성장해 나간다면, 현재 5000억원 수준의 튜닝시장 규모가 5년 내 2조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튜닝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목적에 맞게 차체의 구조 자체를 변경하는 빌드업튜닝과 △차량의 성능 개선을 위해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 서스펜션, 제동장치 등을 손 보는 튠업튜닝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고자 개인의 취향에 맞게 차량의 외관을 꾸미는 드레스업 튜닝 등이다.

자동차 부품제조사인 현대모비스의 경우 검증된 튜닝용품도 함께 시장에 내놓고 있다. 12월에는 11번가와 합작해 싼타페, 구형 아반떼, 구형 쏘나타, 투싼ix, 올 뉴 투싼, 맥스크루즈 등 총 7개 차종에 적용되는 31개 용품을 할인판매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되는 용품은 범퍼류와, 스커트류, 머플러류, 가니쉬류 등 드레스업 튜닝 용품과 LED 선바이져, 냉온컵홀더 등 인테리어 용품들, 코일스프링, 스트럿바, 쇼바 등 차량의 튠업튜닝 용품들이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브렘보 사의 브레이크 시스템이나 싼타페와 맥스크루즈에 적용가능한 매립식 휴대폰 무선충전기 등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들 튜닝 용품은 패키지나 단품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구입 금액에 따라 루프백, 오토삭 스노우체인, 쿠션, 스프레이 체인 등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현대모비스의 튜닝 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려면 11번가 사이트(www.11st.co.kr)에 접속해 자동차 용품 카테고리의 '현대 TUIX' 탭을 눌러 이벤트 화면으로 들어가면 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현대모비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