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동차전문기자협, `2016 올해의 차` 시상식 개최

자동차전문기자협, `2016 올해의 차` 시상식 개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6.01.05 21:10
  • 수정 2016.01.06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서울 중구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의 '2016 올해의 차'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상에 앞서 2014년과 2015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를 이끌었던 김흥식 회장이 환영사 및 인사말을 전했다. 김 회장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대한민국에서 자동차를 가장 사랑하고, 아끼며 애정을 갖고 있는 이들이 모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올해의 차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2016 올해의 차'로 선정된 현대차 '아반떼'의 수상을 위해 현대차의 장재훈 국내마케팅 고객가치담당 전무가 참석했다. 장재훈 전무는 "국내서 가장 전문적이고, 권위 있는 자동차전문기자협회로부터 친환경차 부문에 이어 올해의 차 부문에까지 현대차의 모델이 선정돼 굉장히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2개 부문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장 전무는 "신형 아반떼는 매월 1만 대 이상 판매되는 대표 준중형 세단으로, 2013년 '제네시스', 2014년 'LF 쏘나타', 2015년 '투싼'에 이어 현대차의 변화된 모습을 보이고자 힘쓴 모델"이라며 "잘 달리고, 잘 서고, 안전한 기본에 충실한 차, 연비도 좋은 차이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고객관리와 마케팅, 서비스 등의 소프트웨어 접정에서도 고객분들께 가깝고도 진정성 있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친환경' '올해의 디자인' '올해의 퍼포먼스' '올해의 SUV' 순으로 수장작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각 부문에는 앞서 언급된 순서대로 현대차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 'i8',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S 에디션1', 쌍용차 '티볼리'가 각 부문상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디자인' 상을 수상한 BMW는 박혜영 홍보이사가 시상대에 올라 소감을 전했다. 박 이사는 "올해 시작과 함께 의미가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i8은 국제적으로 다양한 상을 수상한 모델로, 품질에서부터 디자인, 성능까지 BMW의 모든 기술이 집약된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라고 말했다.

최윤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홍보부장은 '올해의 퍼포먼스' 상 수상에 대해 "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목표로 한 서브 브랜드"라며 "자동차를 가장 사랑하고 애정하는 분들께서 뽑아준 퍼포먼스 상이라서 더 의미있다"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를 대표해 감사를 표했다.

또, 송영한 쌍용차 국내영업본부장은 '티볼리'의 ‘'올해의 SUV' 수상을 기뻐하며 "쌍용차는 언제 저런 상 받아보나 의구심과 기대감 있었는데 자동차 최고의 전문가들이 올해의 SUV로 티볼리 선정해주셔서 감격스럽다"며 "고객과 함께 더욱 어우러지는 일을 하라고 주시는 채찍으로 알고, 티볼리와 함께 고객들에게 더 좋은 차를 제공하는 쌍용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에 앞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지난 12월 3일까지 2015년 한 해 동안 출시된 80여 종 신차에 대해 서면 평가 후 10개 후보를 선정했다. 12월 18일에는 파주 헤이리 인근에서 실차 테스트를 진행, 결과를 취합해 24일 최종 수상 모델을 결정, 발표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