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영상] '드리프트 신` 켄블락: 최고의 짐카나 영화 10편

[동영상] '드리프트 신` 켄블락: 최고의 짐카나 영화 10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1.05 20:06
  • 수정 2023.01.05 20: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리프트 황제` 켄 블락이 선보인 짐카나 영상을 해외 자동차전문웹진 오토에볼루션(autoevolution)이 보도했다. 켄블락은 지금까지 총 10개의 짐카나 비디오에 출연했는데, 오토에볼루션이 이에 대한 순위를 매긴 것이다.

10. 짐카나 프랙티스

켄블락이 짐카나 프랙티스 비디오를 공개했을 때 그는 40세였다. 당시에는 시청하는 모든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 당시에는 드리프트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즉시 짐 카나를 떠올릴 정도였다.

그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있는 엘 토로 해병대 기지에서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를 타고 이 영상을 촬영했다.

 

9. 짐카나 투

켄블락은 짐카나 투 촬영 장소로 로스앤젤레스 항구를 선택했다. 스바루 차량의 운전대를 잡는 시리즈의 마지막 비디오가 되었다.

롭 다이드렉이 이 영상에 출연했다. 가장 흥미진진한 순간은 켄 블록이 할리우드와 같은 사건의 전환점에서 폭발하는 트럭 아래로 미끄러지는 순간이다.

 

8. 짐카나 식스

캘리포니아의 샌버나디노 공항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짐카나 그리드 이벤트와 니드 포 스피드 라이벌 게임을 홍보하기 위해 촬영됐다. 

가장 아슬아슬한 순간은 두 사람이 세그웨이에 올라타고 그들이 움직이는 동안 켄 블록이 그들 주변에서 파워슬라이드를 진행하는 순간이다. 

 

7. 짐카나 쓰리

이 영상에서 켄 블록은 그가 단순히 좋은 드라이버 그 이상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마케팅적으로 말이다. 

짐카나 쓰리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이중 두 번째는 "Killing All Tires"에 관한 것이었다. 2010년 출시 이후 약 76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6. 짐카나 나인

짐카나 나인은 뉴욕에서 촬영되었으며 훌리건 마스터가 운동장에서 포드 포커스 RS RX를 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비디오의 인트로는 시리즈에서 가장 좋은 것 중 하나이지만 마지막 장면도 꽤 인상적이다. 포드 랩터가 헬리콥터에 매달려 있는 모습도 유명하다.

 

5. 짐카나 포

전체 시리즈에서 다섯 번째로 좋은 영상으로 우리는 짐카나 포를 골랐다. 아마도 가장 재미있는 영화라고 생각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에서 촬영됐으며, 2011년 개봉 당시에는 지금까지 나온 에피소드 중 가장 긴 에피소드였다. 

 

4. 짐카나 파이브

짐카나 파이브는 지금까지 가장 많이 본 에피소드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4위를 차지했다. 거의 1억 1500만 조회수로 10개 에피소드에서 생성된 전체 트래픽의 거의 23%를 차지했다.

 

3. 짐카나 에이트

짐카나 에이트는 처음에 타사 채널에 업로드되었으며 안타깝게도 비공개로 설정되었다. 하지만 운 좋게도 우리가 볼 수 있는 재업로드가 몇 개 있다. 

이 에피소드는 아홉 번째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2016년에 나왔다. 두바이에서 촬영되었고 내부에서 여러 슈퍼카의 함대를 볼 수 있다.

 

2. 짐카나 텐

짐카나 텐은 역사상 가장 길고 복잡한 짐카나 영상이다. 전체를 보는 데 19분이 걸리며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스웨덴, 멕시코, 디트로이트, 로스앤젤레스, 텍사스의 샴록 등 5개 지역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이다.

엔딩 크레딧을 보면 이것이 얼마나 큰 프로젝트였는지 알 수 있다.

 

1. 짐카나 세븐

100만 달러 이상의 예산을 투입한 짐카나 세븐은 여전히 ??최고의 작품이다. 로스엔젤레스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총 12분 길이다. 서사시적인 인트로와 인상적인 분위기가 돋보인다. 짐카나 세븐은 항상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 모두를 합친 최고의 에피소드라는 판단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 동영상=유튜브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