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만트럭 1호` 오픈탑 관광버스 서울시내를 달린다

`만트럭 1호` 오픈탑 관광버스 서울시내를 달린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6.11.01 18: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 국내 유일 천정 및 창문 개방형 버스.. 이달부터 서울시티투어버스 노선 운행

파리나 홍콩에서 흔히 보던 지붕 오픈형 관광버스가 서울 시내를 달린다.

공개된 MAN 라이온스 투어링은 국내 처음 소개됐으며, 국내 유일의 천정 및 창문 개방형 단층 시내관광버스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1일 여의도의 마리나 클럽 & 요트에서 ‘MAN 라이온스 투어링 오픈탑 씨티 투어 버스 런칭’ 행사를 가졌다.

이달 부터 서울시티투어버스 노선 운행될 예정이다.

 

천정 개폐 및 후면 창문 탈부착이 가능해, 봄·여름·가을에는 개방형으로, 겨울에는 폐쇄형으로 전환해 운용할 수 있다. 

기존 국내 관광버스와 달리 탑승객들이 도심의 경치와 자연을 즐기기 보다 적합해 차별화 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만트럭 코리아의 설명이다.

배기량은 유로6 엔진 6871cc, 자동 6단변속기를 달고 최고출력 290마력을 낸다.

MAN 라이온스 투어링은 전장 길이 약 11.3m, 전폭 길이 약 2.5m로 길고 날렵하여 좁은 길 운행에도 용이하다. 또 천정 개방 시 전고 역시 3.65m로 높아 쾌적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승객은 최대 45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승하차가 편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처럼 시내관광버스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MAN 라이온스 투어링은 관광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이한 만트럭버스그룹은 트럭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버스 시장에서 MAN과 네오플란(NEOPLAN)의 높은 품질로 명성이 높다. 최근 높은 판매율로 만트럭버스그룹은 한국시장을 주목하고 있으며 이번 국내 1호 MAN 버스 인도 및 런칭 행사를 계기로 국내 버스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지피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