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주목!"...르노, 佛서 침대와 주방 탑재된 신규 캠핑카 출시
르노가 침대와 주방이 탑재된 신규 캠핑카를 선보인다.
7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르노는 이번 주말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밴 라이프 엑스포(Van Life Expo)’에서 침대와 주방이 탑재된 신규 캠핑카 ‘트래픽 에스카페이드(Trafic Escapade)’를 공개한다.
트래픽 에스카페이드는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경제적인 캠핑카로 접이식 침대와 주방 설비가 차량 내부에 설치돼 편의성을 높인다.
회전식 2열 시트와 뒷좌석 소파 겸 침대가 장착됐으며 화물 공간에는 컴팩트한 주방 모듈이 배치됐다.
주방 설비는 가스 조리대와 수납 공간, 접이식 싱크대 등을 포함하며 5리터 용량의 물탱크에서 물을 공급받는다. 상위 모델에는 접이식 테이블도 추가된다.
르노는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에볼루션(Evolution)’과 ‘아이코닉(Icon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두 모델은 후방 카메라와 다양한 운전 보조 시스템, 17인치 알로이 휠을 기본으로 장착하며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8인치 이지 링크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두 가지 엔진 옵션을 제공하는데 기본 모델은 2.0리터 4기통 블루 dCi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9단 자동 변속기가 조화를 이뤄 최고출력 148마력과 최대토크 35.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트래픽 에스케이페이드는 내년 초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