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아동 교통안전 지도사 수료식”

어린이교통안전 선진국으로 가는 첫 걸음인 아동 교통안전 지도사 자격검정 사업이 지난 3월 2일 첫 실기 교육생 배출로 정궤도에 오르게 되었다.
㈜포뮬러 코리아/한국 교통안전교육 센터에서 하루동안 실시한 이번 실기교육은 원주시 자치 행정국장과 (사)아동 안전관리 협회 회장 및 지역 언론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전에 입소식과 이론교육, 오후 실기교육과 수료식으로 구성 되었으며 박정룡, 오일기, 최종석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레이서들이 실기강사로서 안전운전 교육에도 탁월한 솜씨를 발휘하여 참가한 40여명의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평균 연령 40대 이상의 학원과 유치원 통학차량 운전자들이 참가한 이번 교육의 내용은 Y자 긴급회피, 슬라럼, 원선회, 응급처치 등의 과목으로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그 동안 잘못된 운전습관과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긴급상황 대처 등을 배우며 앞으로 어린이들을 수송하면서 철저한 안전의식과 적절한 긴장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각오를 보여주었다.
아동교통안전 지도사 자격검정 사업은 앞으로 어린이 교통 안전사고 발생율 세계 2위, 26개국 OECD 회원국 가운데 보행 중 사망 사고율 1위라는 우리나라의 불명예를 벗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각 계에서 평가 되고 있다.
이번 첫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치고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번 실기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교육용 차량이 아닌 본인들의 승합차로 교육을 받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는 의견이 많아 앞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자신의 차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포뮬러 코리아/한국 교통안전교육 센터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실기교육일정을 통해 이론 자격검정을 담당하고 있는 (사)한국 아동안전관리 교육협회와 함께 아동 교통안전 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할 예정이며 이 자격증은 향후 법제화를 통해 국가자격증으로 격상시킬 계획이다.
문의: ㈜포뮬러 코리아 사무국/한국 교통안전 교육센터 02-338-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