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 DAEWOO ‘칼로스 1.2배’ 사이버 레이싱 대회
- 칼로스1.2 출시 기념, 3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사이버 레이싱 대회 개최 - 최종 우승자에게 칼로스 1.2MK 고급형 증정… 푸짐한 경품 제공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칼로스 1.2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 게임 전문업체인 ㈜아이써프와 함께 ‘칼로스 1.2배’ 사이버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이버 레이싱 대회는 3월 30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지하2층 메가 웹스테이션에서 열리며, 온라인을 통해 예선을 통과한 64명의 네티즌이 그동안 갈고 닦은 레이싱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의 예선전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11주에 걸쳐 치러졌으며, 총 84만명이 참가하는 등 뜨거운 관심속에 진행된 바 있다.
사이버 레이싱은 ㈜아이써프 홈페이지(www.aor.co.kr)에 접속한 네티즌이 칼로스 1.2 차량에 엔진, 타이어 등 각자 개성에 맞는 사양을 장착한 뒤 준비된 6개 코스에 도전, 가장 빨리 도착하는 순서대로 우승자로 가리는 자동차 속도 경기. 경기는 조를 나눠 진행하는 토너먼트 방식과 패자부활전 방식을 혼용해 치러진다.
GM DAEWOO는 가상의 공간에서 마치 레이싱을 펼치듯 생생하게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사이버 트랙 주변에 GM DAEWOO 및 칼로스 옥외 간판을 설치, 회사와 자동차를 동시에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한편, 30일 열리는 사이버 레이싱 대회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칼로스 1.2 MK 고급형이 주어지며, 기타 참가자들에게도 카메트, 게임 잡지 구독권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게임 중간 휴식시간에는 게임 동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된다.
GM DAEWOO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레이싱 대회가 자동차 업체와 온라인 게임 업체간 공동 마케팅의 성공적 사례이며, 또한 칼로스 1.2의 주 고객층인 젊은 네티즌을 집중 공략하는 등 타깃 마케팅의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히는 한편, “올해 6월경에는 보다 색다른 사이버 레이싱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현재 기획중에 있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GM DAEWOO는 칼로스 1.2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 게임업체인 ㈜아이써프와 함께 30일 사이버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최종 우승자에게는 칼로스 1.2MK 고급형 차량이 주어진다. 사진은 실제 생생하게 레이싱을 펼치듯 온라인 상에서 자동차 경주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 사이버 레이싱 대회 관련 문의 : 대우자판 T-CAR팀 이철웅(018-460-0924), ㈜아이써프 이은석 팀장(017-298-24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