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아마추어 경쟁" 랜드로버 오프로드 레이스 '디펜더 랠리' 개막

"프로·아마추어 경쟁" 랜드로버 오프로드 레이스 '디펜더 랠리' 개막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4.03.05 20: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2024 디펜더 랠리 시리즈와 드라이버 라인업을 공개하고 지난 2일(현지시간)에 영국에서 챔피언십 오프닝 라운드를 개막했다고 5일 밝혔다. 2024 영국 디펜더 랠리 시리즈에는 16개의 드라이버 팀이 참가해 챔피언십 역사상 가장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영국 프리미어 원 메이크 오프로드 모터스포츠 챔피언십인 디펜더 랠리 시리즈에는 전문 드라이버는 물론 레이스 경험이 없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이미 2025년 시리즈의 참가 접수도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초보자부터 트랙 데이 애호가, 숙련된 서킷 및 오프로드 레이서까지 다양한 모터스포츠 경력을 갖춘 드라이버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시즌 내내 전문적인 드라이버 코칭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90은 2024 챔피언십 리버리를 반영해 디자인됐다. 각 드라이버에게 맞게 맞춤 제작되는 랠리카는 스테이트먼트 색상과 시그니처 블랙 패턴으로 포인트를 줬다.

시리즈에 참가하는 랠리용 디펜더는 P300 모델을 기반으로 레이스에 적합한 시트, 국제자동차연맹(FIA) 규격의 롤 케이지, 소화기 등의 안전 사양을 추가해 완성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올 뉴 디펜더 90 모델과 동일하게 강력한 300마력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반응성이 뛰어난 8단 ZF 자동변속기, 첨단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됐다. 기계적 개선 전반 및 랠리 지원, 경기 참가, 차량 운송 등은 보울러 전문 팀이 담당한다.

보울러 모터스 제너럴 매니저 칼럼 맥케니는 “2024 디펜더 랠리 시리즈는 역대 최대 규모”라며 “올 뉴 디펜더의 엔지니어링 무결성과 보울러의 전문 기술 및 지원을 통해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궁극의 오프로드 레이싱 패키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디펜더 랠리 시리즈에서는 보이존 전 멤버 쉐인 린치, 어드벤처 모터사이클 레이서이자 온라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바네사 럭이 참여해 ‘불가능의 포용’이라는 디펜더의 정신을 실천할 예정이다. 바네사 럭은 2023 영국 챔피언십에서 시상대에 수차례 올라 최종 4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유러피언 바하 챔피언십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JLR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