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밀라노디자인' 첫 단독 전시 성료…2만3000명 방문

기아, '밀라노디자인' 첫 단독 전시 성료…2만3000명 방문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04.23 1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오퍼짓 유나이티드'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

기아는 세계 최대 디자인 박람회인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지난 17일(현지시각)부터 7일간 진행한 해외 첫 단독 전시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중심부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라 페르마넨테'에서 열린 이번 전시에는 전세계 건축·패션·IT 업계 관계자 등 2만3000여 명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이면서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의미하는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다섯 가지 하위 개념인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 평온 속의 긴장감을 몰입형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형상화한 7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세계 방문객들에게 매일 열린 포럼을 통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포럼에는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 디자인센터장 부사장을 비롯한 디자인 담당 임원들과 세계적인 디자인 평론가 앨리스 로손, 철학가 에마누엘레 코치아 등 다방면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섰다.

이번 전시에 참가한 작품 중 최고 우수작 수상 후보로 지명되기도 했다. 12개 후보작 중 자동차 브랜드는 기아가 유일하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은 단순히 차량의 생김새만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을 위한 모빌리티와 환경적 지속가능성이라는 두 가지 영역을 양립하여 발전시키겠다는 기아의 헌신을 반영한 것”이라며 “‘오퍼짓 유나이티드’ 철학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을 남길 수 있는 혁신적 시도들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기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