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장차 리텍,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 참가

특장차 리텍,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 참가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04.26 1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 에 참가한 리텍

국내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은 오는 2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우수기업들의 국내ㆍ외 공공조달 시장 판로지원과 동반성장기반 마련을 실현하기 위해 개최되는 전시회다.

리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1톤 전기노면청소차’를 전시홍보한다. 본 제품은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해 배기가스 발생이 전혀 없는 친환경 전기청소차량이다. 

최근 공공기관 전기‧수소차 의무구매 비율이 100%로 상향되는 등 친환경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데다, 미세먼지 이슈에 따른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 대응 강화 등으로 지자체, 공공기관 담당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리텍은 전시회 기간 동안 일대일 맞춤형 구매 상담을 진행한다.

리텍 1톤 전기노면청소차

리텍의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소형모델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좁은 골목길, 상가지역, 주거지역의 미세먼지와 분진을 청소하는데 효과적이다.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작업이 가능하며 △이물질 부양, 흡입 시스템 △이물질 양에 따른 블로워 RPM 자동 조절 시스템 △적외선카메라 렌즈 세척 기술 △고성능 미세먼지 필터가 장착됐다.

또한, 기존의 청소차들과는 다르게 주행 소음과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이 적어, 민원 문제에 대한 우려도 낮출 수 있다. 이외에도 공기 재순환시스템이 적용되어 타사 대비 청소폭이 넓은 특징을 갖고 있으며, 흡입성능 및 적재함, 물탱크 용량 또한 강점이라 할 수 있다. 현재 리텍의 친환경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지난 2월 조달청 우수 제품으로 지정돼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리텍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