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욱 짜릿해진 모터스포츠 '2023 현대 N 페스티벌' 29일 개막

더욱 짜릿해진 모터스포츠 '2023 현대 N 페스티벌' 29일 개막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4.28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에 운영되는 '아반떼 N 레이스카'

현대자동차는 모터스포츠 팬을 위한 국내 최대규모 원메이크 레이스(단일차종 레이스) '현대 N페스티벌` 2023시즌을 개막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진행되는 1라운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9라운드가 진행된다. 스프린트 6라운드, 타임 트라이얼 3라운드로 분리해 더욱 다양하고 짜릿한 레이스로 변모하는 것. 타임 트라이얼 클래스는 이번 시즌부터 인제스피디움에서 운영된다.

 

N페스티벌 레이스에는 '아반떼 N 컵(프로급, N1 Class)'을 비롯해 '벨로스터 N 컵(아마추어급, N2 Class)', '아반떼 N 라인 컵(입문자급, N3 Class)'으로 진행된다. N2 및 N3 클래스는 자신이 타던 벨로스터 N, 아반떼 N 라인 차량으로 참가 가능하다. N1 클래스에서는 주니어 드라이버를 선발해 해외 모터스포츠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2년 진행된 '현대 N 페스티벌' 모습
2022년 진행된 '현대 N 페스티벌' 모습

타임 트라이얼 클래스는 이번 시즌부터 기존 스프린트 클래스와 분리돼 3회에 걸쳐 인제스피디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반 고객들이 부담없이 서킷 주행을 체험할 수 있는 트랙 데이(서킷 자유 주행), 짐카나(장애물 코스 경주), 카미트(Car Meet, 자동차 동호인들의 모임) 등이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시즌 N1 클래스에는 금호타이어를, N2, N3 및 타임트라이얼 클래스는 넥센타이어를 공식 타이어로 선정했다.

한편 현대차는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현대 N 페스티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현대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