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르테크, 레이저각인기 라제르비다 와디즈 펀딩… 오늘 오픈

미르테크, 레이저각인기 라제르비다 와디즈 펀딩… 오늘 오픈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5.04 16: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테크(대표 이종원)가 진행하는 가성비 레이저각인기 라제르비다(Lazervida)의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이 오늘(4일) 오후 2시 정식 오픈됐다.

미르테크는 레이저각인기를 국내에 가정용, 산업용, 교육용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스펙, 저비용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온 곳으로, 금번 국내 추가로 런칭을 확정하고 정식 출시 전 펀딩을 통해 선공개 하게 된 라제르비다는 기존에 취급하던 다이오드 레이저각인기에서 한 단계 발전된 수준의 제품이라는 것이 미르테크 측의 설명이다.

펀딩이 시작된 라제르비다는 값싼 중국산 레이저 헤드가 아닌. 고품질의 일본산 레이저 헤드를 장착한 10W 다이오드 레이저각인기로, DIY’er나 취미로 각인제품을 소유하고자 하는 이들부터 생업을 위해 필요로 하는 이들까지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금번 펀딩으로 더 많은 곳에 레이저각인기의 유용함이 알려질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업체 설명이다.

SVG, PNG, JPG, DXF, PDF, AI 등 호환 가능한 확장자가 다양한데다 자체개발 프로그램인 ‘Swiftray’을 통해 심플하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윈도우는 물론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호환된다는 점, 어도비 포토샵과 높은 호환성을 갖추고 있고 다른 레이저 소프트웨어인 LightBurn, LaserGRBL 등과도 호환된다는 점 등은 라제르비다의 높은 대중적 활용성을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A/S도 미르테크가 직접 책임지고 있다.

특히 금번 펀딩은 많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그에 따른 요청으로 기존에 확정된 펀딩의 마감 날짜를 앞당겨 7월말이었던 기존 배송 시작일정을 6월 말로 정해 더 빠르게 정한 점에서 미르테크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배송일자를 앞당긴 만큼 펀딩 기간을 줄이고 그에 따라 한정된 수량으로 진행되게 된 만큼 펀딩 참여자들에 대한 리워드 혜택도 조기에 마감될 수 있어 레이저각인기를 도입하고자 했다면 빠른 펀딩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미르테크 관계자는 “지난 펀딩들에서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될 정도로 고품질의 레이저각인기 수요가 상당함을 알 수 있었다. 라제르비다는 이를 위해 금번 런칭하게 된 후속제품이자 신경 쓴 신제품인 만큼 높은 펀딩 달성율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