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랜드 타운' 대세…아산모종2지구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5월 분양

'브랜드 타운' 대세…아산모종2지구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5월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5.08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분위기가 위축되는 가운데 인기가 검증된 '흥행보장'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들 단지는 기존에 진행된 브랜드 아파트가 모두 완판(완전판매)돼 일대에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한 단지로 그만큼 ‘브랜드 타운’에 대한 기대감이 높기 때문이다. 

한 생활권에 같은 브랜드의 주거 단지가 2차 이상 공급되는 형태인 ‘브랜드 타운’은 지역 가치를 끌어 올리며 해당 브랜드 단지를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하는 효과가 크다. 또 대부분이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주거 생활인프라도 풍부하게 갖춰진다.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타운은 대단지 효과에 지역 시세를 이끄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된다”라고 한 업계 관계자는 말하며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단지 주변으로 형성되는 만큼 요즘 소비자들이 원하는 똘똘한 한 채 조건을 갖췄다”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에 이어 후속 단지인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를 5월에 분양해 약 2천여세대에 달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1,06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세대수는 ▲ 84㎡A 605세대 ▲ 84㎡B 204세대 ▲ 84㎡C 175세대 ▲109㎡ 76세대로 전 세대가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는 바로 옆 도보 1분거리에 신리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모종중학교도 2025년 3월 개교를 추진 중이며, 아산중·고, 한올중·고, 온양여중·고 및 학원가도 인접해 있어 자녀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 인프라도 갖췄다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조경과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주민카페, 어린이집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조량이 풍부한 남향위주로 단지 배치를 하고, 넓은 동간 거리로 쾌적성과 조망권, 프라이버시 등을 극대화했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온양온천 전통시장, 아산시청, 아산소방서, 아산 버스터미널, 아산충무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또, 어울림 근린공원, 온양천~곡교천, 한마음 야구장, 아산 국민체육센터, 이순신 종합운동장 등 친환경 및 여가시설이 인근에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이 외에도 온양천 수변 생태공원 조성(2025년 말 예정)과 곡교천 아트-리버파크 통합하천 사업(2032년 예정)도 추진 중에 있어 그 수혜도 예상된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 및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예정)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으로 인한 실수요가 풍부하다. 또 아산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 예정으로 배후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아산시 숙원 사업인 당진~천안고속도로 구간 중 아산~천안 구간은 23년말 완공 예정으로 향후 경부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용이해지고 아산IC 진입도로 일부구간은 23년3월에 개통하여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3km내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배방역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약 1.5㎞ 거리에 풍기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