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선향미 현미가래떡' 정교한 발아공정으로 완성, 마켓컬리서 판매 개시

'조선향미 현미가래떡' 정교한 발아공정으로 완성, 마켓컬리서 판매 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5.08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에 딱 먹기좋은 현미가래떡. 정말 쫄깃쫄깃 고소해요. 아이가 엄청 좋아해요” (마켓컬리 박*정)

“조선향미 믿고 샀는데 쫀득하니 너~무 맛나요. 간식용 개별포장이라 더 좋아요” (소비자 정*선씨)

지난 2월 쌀가공식품 전문기업 씨에스조선푸드주식회사는 ㈜이투제이와 6개월에 걸친 상품 기획 및 개발을 거쳐 100% 국내산 발아현미를 사용한 현미가래떡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떡시장에 진출했다. 

마켓컬리에서 판매중인 ‘조선마켓 현미가래떡 500g’ 제품
마켓컬리에서 판매중인 ‘조선마켓 현미가래떡 500g’ 제품

이번에 선보인 발아현미 가래떡은 10년이 넘는 떡 제조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이투제이에서 개발한 발아현미 공정을 통해 쫄깃한 식감이 뛰어나며, 구수하고 부드러운 현미향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가래떡을 구현했다. 또한 100% 국내산 발아현미를 사용한 트랜스지방 제로제품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완벽한 시설에서 생산해 유아 아토피가 있는 어린이와 임산부에게도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원료는 농업회사법인 조선마켓주식회사에서 판매중인 '조선향미 쌀’로 밥지을 때 '팝콘향'과 같은 구수한 냄새를 은은하게 풍기는 최고급 품종으로 국내산 재래종 벼에서 향유전자를 추출해 개량한 고기능성 쌀이다. 특히 아밀로스가 12.5% 정도 함유된 저아밀로스 신품종 쌀로 찰밥과 유사한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 함량 또한 6.0% 내외로 낮아 밥맛이 탁월한 중소립종 품종으로 씹을수록 발아현미 가래떡의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 브랜드개발을 전담하고 있는 한국농업마케팅연구소(대표 최죠셉) 측은 “조선마켓 현미가래떡은 착색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글루텐프리 친환경곡물로 생산한 무공해 웰빙떡” 이라면서 “주부님들의 편의를 위해 낱개 개별포장이 된 냉동보관 제품이다” 라고 강조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