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미래재단, ‘넥스트 그린 투-고’ 체험 어린이 참가자 모집

BMW미래재단, ‘넥스트 그린 투-고’ 체험 어린이 참가자 모집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05.10 15: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미래재단은 ‘2023 서울안전한마당'에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인 ‘넥스트 그린 투-고’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넥스트 그린 투-고는 지난 2019년 BMW그룹코리아가 제주 ‘e-고팡’에서 선보인 친환경 충전소 개념을 확장, 전기차 배터리를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공익성 환경 행사에 참여해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거나, 재난 및 긴급 상황 시 전력 수급이 어려운 지역을 찾아가 전력을 공급하는 등 지역사회와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 BMW미래재단은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의 구조 및 전력 제공 원리를 살펴볼 수 있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1일과 12일 참가하는 아동은 신재생 에너지 체험 키트를 활용해 태양광 및 풍력 발전 원리를 체험하며 기후 위기와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초등학교 고학년 참가생들에게는 수소연료전지 에너지 생성 및 작동 원리를 실험할 수 있는 체험 키트도 제공된다.

13일 방문하는 아동에게는 BMW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모델 iX의 축소형 차량 제작 키트를 활용해 전기자동차를 직접 제작하며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소형 전기차 키트는 충전소에 연결하면 차량 내 콘덴서에 전력이 저장되고, 충전소와의 연결을 제거하면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으로 작동해 전기자동차의 충전 및 구동 방식과 에너지 전환의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완성된 전기자동차는 트랙에서 자유롭게 체험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당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BMW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