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영국 ‘데본 트럭쇼’ 및 ‘트럭쇼 콘월’ 참가

한국타이어, 영국 ‘데본 트럭쇼’ 및 ‘트럭쇼 콘월’ 참가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05.11 13: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트럭 전시회 데본 트럭쇼 및 트럭쇼 2022 현장
영국 트럭 전시회 데본 트럭쇼 및 트럭쇼 2022 현장

한국타이어가 5월과 7월에 영국에서 개최되는 ‘데본 트럭쇼(Devon Truck Show)’와 ‘트럭쇼 콘월(Truck Show Cornwall)’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현지 참관객에게 최신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등을 선보이며 영국 최고의 상용차들을 선보이는 전시회에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는 것.

데본 트럭쇼와 트럭쇼 콘월은 영국 최고의 상용차들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상업용 운송 분야의 솔루션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는 만큼 1300대 이상의 최신 상용차가 한자리에 모인다. 각각 이달 13일~14일까지 영국 현지 ‘호니톤 쇼그라운드(Honiton Showground)’,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스티티언스 쇼그라운드(Stithians Showground)’에서 개최된다.

한국타이어는 2021년부터 3년 연속으로 두 전시회의 파트너로 참여하게 됐다.

한국타이어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
한국타이어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

이번 전시회에는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SmartFlex AH51)’, ‘스마트플렉스 DH51(SmartFlex DH51)’ 등을 소개한다.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기술인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을 적용해 안전성, 마일리지(주행거리),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이 향상된 모델이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소형 트럭·벤용 사계절 타이어 ‘밴트라(Vantra) ST AS 2’와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재생타이어 브랜드 ‘알파트레드(Alpha-tread)’의 상품인 ‘R-DH05’, ‘R-TH22’ 등 현지 맞춤형 다양한 포트폴리오도 전시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해외 주요 박람회에 참가하며 상용차 타이어 관련 최신 하이테크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독일의 ‘물류 운송 박람회 2023’과 영국에서 열린 ‘로드 트랜스포트 엑스포 2022’, ‘2021 국제 상용차 박람회’ 등에 참가해 타이어 기술력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