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스피펜(XPPen),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액정 타블렛 공급

엑스피펜(XPPen),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액정 타블렛 공급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5.23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드로잉 타블렛 전문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의 액정 타블렛이 세계 최고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B사에 공급되어 B사의 6개 오프라인 협력사에서 고객 서비스를 위해 사용 중이다.

업계에 따르면 XPPen의 Artist 10 (2세대) 액정 타블렛이 총 600여대가 공급되었으며 6개의 지점에서 폭넓게 사용 중이다. 고객들의 전자 사인을 손쉽게 진행하게 되어 업무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가 모두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엑스피펜(XPPen) 백봉철 한국지사장은 “해당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사가 고객 판매 접점에서 전자 사인을 편하게 실현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찾느라 다양한 브랜드의 여러 제품을 비교, 검토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XPPen은 가성비가 우수하고 품질, 기술이 모두 세계 최고의 수준에 부합하는 데다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사이즈를 보유하여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양한 사용 목적에 부합하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사 협력사에 공급된 Artist 10 (2세대) 액정 타블렛으로, 2022년 5월에 새로 출시된 신개념 10인치 액정 타블렛이다. 휴대용으로 최적화된 10인치 사이즈에 블랙, 그린, 블루, 핑크 네 가지 컬러 옵션을 지원하며 키보드를 조작하지 않아도 6개의 단축키를 이용해 사용자 설정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 효율성을 증진했다.

XPPen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 X3 스마트 칩 스타일러스가 사용되어 최저 3g의 필압을 감지해 보다 정교한 드로잉 작업을 가능케 한다. 최신 3세대 디지털 펜 신호 전달 기술인 X3 스타일러스의 수명을 2배 연장하기 위해 내부 구조의 업그레이드를 진행, 마모되기 쉬운 스프링을 제거함으로써 펜촉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방지했다.

Artist 10 (2세대) 액정 타블렛은 8,192 레벨의 압력 감도와 최대 60도 틸트 기능을 지원하고 프로급 액정 타블렛에 많이 사용되는 풀라미네이팅 기술을 도입해 시야 오차를 최소화했다. 마치 종이에 연필로 작업하는 듯한 정확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타블렛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기능 USB-C와 3in1연결 케이블을 이용하면 펜∙액정 타블렛 모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백 지사장은 “지난 17년간 전세계 시장에 드로잉 타블렛을 공급해 온 경험과 탄탄하게 다져온 브랜드 인지도, 기술력 덕분에 세계 최고의 유명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사의 선택을 받은 듯 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뛰어난 사양과 품질을 자랑하고 다양한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XPPen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최첨단 사양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오는 6월 신제품 출시 계획을 전했다.

한편, 글로벌 디지털 드로잉 타블렛 전문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은 국내 총 8개의 공식 판매처와 공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3만원대 소형 펜 타블렛부터 110만원대 24인치 액정 타블렛까지 다양한 기능과 크기, 가격을 갖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