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시 ‘필라테스옴 김해본점’, 필라테스 및 PT 체형교정 프로그램 실시

김해시 ‘필라테스옴 김해본점’, 필라테스 및 PT 체형교정 프로그램 실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6.14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활동이 크게 늘어난 계절로 들어서면서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거나 그간 자신도 몰랐던 신체문제로 체형교정과 같은 해결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김해 필라테스 전문업체 필라테스옴 김해본점(대표 김경욱)은 필라테스 및 PT를 통해 체형교정 등이 필요한 이들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필라테스옴 김해본점은 김해시 외동에서 오랜 기간 필라테스와 함께 체형교정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곳으로, 내외동PT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김경욱 대표는 올바른 운동을 할 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굉장히 많지만 자신의 몸에 맞지 않거나, 잘못된 동작으로 오히려 건강을 잃을 수 있어 올바르고 건강한 운동을 통해 잃었던 건강을 되찾아주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고자 필라테스옴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번 접수하는 프로그램은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통증, 체형, 재활, 다이어트 등 인체에 대한 모든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주 대상으로 하며 1:1 레슨 및 전문 장비를 통한 체형 정밀분석, 실시간 동작분석 후 움직임의 문제점까지 교정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 대표에 따르면 골절이나 인대파열 등 인체 내부구조의 변형에 의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수술이 아니면 정답이 없고 이런 문제가 아니라도 인간은 수시로 통증을 느끼곤 하는데, 여러 원인들이 있지만 현재의 과학은 움직임의 비효율성이 우선적이기에 매 레슨마다 고객의 움직임을 평가, 분석하여 원인을 찾고 즉각적인 변화를 만드는데 주력한다고 전한다.

특히 신체는 실시간으로 계속 변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는 정확하게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이런 점을 고려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점검하고 개개인에 따른 맞춤식 운동을 적용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움직임에 대한 과학적인 내용과 신경과학분야를 함께 통합하여 적용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김경욱 대표는 2009년 학부생 시절부터 ‘행복을 주는 물리치료사’를 목표로 했으며 근골격계에 대한 고민을 최소로 하고 행복한 삶을 살게 만들어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필라테스옴을 런칭하고 직원들의 능력배양까지 고려한 운영을 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에 대한 컨설팅 요청, 분점 요청 등도 많은 상태로써 현재 신중한 결정 끝에 2호점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문화체육부 등재과정을 거친 국가인증 재활/체형 전문가 교육기관 KPPI도 운영하며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전문가들을 교육시키고 있다. 김경욱 대표는 “현재 잘 운영되고 있는 2호점에 이어 센터를 추가 확장시키고 교육기관의 활성화를 통해 더 전문적인 전문가들을 배출하여 사회 건강에 이바지 하는 김해시 외동 필라테스가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