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지작업자, 소비자 모두 생각한 제품 '테크쉴드' 탄생

사지작업자, 소비자 모두 생각한 제품 '테크쉴드' 탄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6.19 09:43
  • 수정 2023.06.19 11: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취미로도 소중한 내 차를 보호하기 위함으로도, 내 차를 위한 보호필름이 눈길을 끌고 있다. Paint Protection Film을 단축하여 PPF라고 불린다. 

‘도장보호필름’ 이라 하며, 다양한 분야에 접목성을 갖고 다가가고 있다. 가장 큰 분야로 자동차 도장면에 내구성이 특화되어, 미세 스크래치나 높은 발수를 통해 오염물질을 표면에서 제거하기 쉽게 혹은 이염이 최대한 되지 않도록 차량을 보호하는 특성을 갖고 있으며, 보통 고급 차량을 타겟으로 공급해 왔다. 

사실 탄생이 아니다. 제품을 런칭한지는 6년이 되어간다. 단지, 내가 국내에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을 때, 내 차에 이 끈적이는 테잎을 붙인다고? 하며 제품에 대한 부정적시선의 지속 이었다. 

그렇게 다년간 소량, 대량 제품을 제작하고 공급하며 테스팅 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제품개발을 해오며, 지속해 오고있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람들이 PPF 에 대한 필요성과 인지력이 올라가 마켓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Q. PPF 필름 이라고 들어본적이 있는데, 좀 아직도 좀 생소한 것 같은데, 혹시 정확히 무엇일까요? 

A. 벌써 틀렸다, PPF 는 이미 “film”이라는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데, 자동차 PPF 필름이라고 불릴만큼 사람들은 아직 단어조차도 생소하게 부르고 있다. 

그래도 괜찮다. 점점 알게 되겠지 싶다. 어차피 최초에 필름샘플들고 다닐때 부터 고급차에 끈끈이가 남는거 아니냐, 왜 싸구려 스티커를 붙이냐는 둥 무시당했다. 더 느려도 괜찮다. 쓰다보고 겪다 보면 소비자, 구매자, 이용자 모두가 깨닫는 날이 올거라 믿는다. 

Q. PPF를 찾아보니 종류도 많고 많은 브랜드 제품들이 런칭 된것 같은데, 시장 진입에 늦지 않은걸까요? 

A. 타사제품들의 행보는 땡큐다. 초반에 저가 제품들이나, 품질 검증이 안된 제품들이 초반에 제품의 특성 때문에 눈길을 끌며, 품질이 확인되지 않은 제품들이 유통되었다. 덕분에 PPF 가 점점 활성화 되어 감사하다. 

자신있고, 소비자 나 시공자는 절실히 알것이다. 우리 테크쉴드는 중동투자자와 시작으로 제품 테스팅과 대량생산을 통해 제품의 가성비를 높였다. 기후가 극심히 나쁜 사막 모래바람이 강하고, 흰색 프리미엄 슈퍼카를 선호하는 중동 지역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얻었다. 그렇게 품질 인정을 받고, 프리미엄 시장진입을 노리고 있다. 

Q. 신차를 구매할때 작년에 저도 차에 생활보호 PPF를 서비스로 받았는데 저렴한것이 아닌가? 

A. 음 저가 제품으로 시공되었다면 우려가 된다. 또 흰색차에는 더 최악이다. 도어 손잡이 컵 부분이나 도어엣지 부분만 받았을 텐데. 서비스로 받은 제품은 PPF종류중에도 저가형일 확률이 높다. 저가형은 단기간 안에 PPF가 떨어지거나, 황변현상이 빨리 온다. 

하지만, 생활보호 수준의 재단형PPF경우 컷팅된 부분에 오염물이 끼어 잘 안빠진다.

그리하여, 전체 시공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더욱이 고급 제품을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싸고 좋기 어려우니, 서비스로 받는다면 고품질이 시공되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내 차에 신경쓰신다면, 시공샵 기술자의 상담을 받고 내구성이 좋은 제품으로 시공받길 바란다. 

Q. 테크쉴드 PPF는 그럼 어디에 추천 하시나요? 

A. 차량으로 본다면 차량가액에 따라가 아닌 차량에 따라 부위별 선택을 추천한다. 차량의 디자인에 따라 오염물이나 바닥에서 돌이 튀는 등 가장 데미지가 많아보이는 부위들을 PPF 로 시공하면 훨씬 세차도 편의롭고, 차도 보호할 수 있다. 

물론 전체 시공을 하면 세차를 정말 대충 해도 물에 쉽게 씻겨 내려가는 수준이라 편리하지만 부분 시공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또한, 차량 가격을 떠나 슈퍼카나 고급차 뿐만 아니라, 차량의 가격이 점점 상승하면서 미세한 주차 사고나 접촉사고 때문에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지금은, 로드바이크 나 오토바이 등에 완제품 서비스가 출시되어 수량이 늘어나는 중이다. 

Q. 테크쉴드는 특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사실 자동차 전체 시공 용도로 테스팅 되고 출시된 제품이다. 그리하여 곡면부위에도 시공성이 용이하고, 시간이 단축되며 필름을 낭비하는 일도 적다. 

Q. 듣기에는 시공자 입장에서 강점만 보이는데, 그럼 운전자 입장에서는 장점이 뭔가요?

A. 먼저 미세 접촉 사고에 간단히 필름 제거 나 재시공 만으로 차를 수리하지 않아도 될만큼 도장면이 보호되고, 차량의 시공부위가 넓다면 세차가 정말 쉬울 것이다. 

내구성중에 발수력이 상당한 부분이 차에 오염물이 머물지않고 슬러내리는 강점이 있고, 셀프힐링이라는 원재료의 특징이 미세스크래치를 상온 37도 이상인곳에서 복원된다. 

그리고, 흰차의 겨우 부분시공이라면 꼭 테크쉴드 제품을 써야 한다. 투명도가 좋은 제품이라고 자부한다. 갓 시공한 차를 비교하기만 해도 타사 제품과 비교가 된다. 

Q.좋은점만 들은것 같은데 아직 사람들이 많이 알지 못하는것 같다. 

A. 맞다. 안유명하다. 우리는 수출만 해왔고, OEM 계약이 많았다. 국내에서는, 광고도 안했고, 테크쉴드에서 인정한 시공사와 차량계약을 통해서만 운영해왔기 때문에, 모를수 밖에 없고 전체시공에 최적화 한 제품이라 생활보호 PPF 만 선호하는 한국시장에는 노출되지 않았었다. 

Q.그럼 시공을 받기가 어려운가? 어디가면 받을수 있나요? 

A. 직영샵 1곳을 중심으로, 시공실력이 인정된 시공사분들과만 진행되고 있어 현재 4개의 인정된 시공소가 있는데, 서울, 경기, 충남, 부산 지역까지 인정된 기술자님들과만 움직이고 있다. 시공 의뢰나 지점문의는 온라인 카카오 채널 상담을 통해 받을 수 있다.  

Q.마지막으로,첫 기사라고 들었는데, 테크쉴드 소개에 조금 더 자랑을 보탠다면? 

A. 2020년도 KDB산업은행/한국무역협회 공동주최 NextRise 전시부스 참가 신소재 필름 통해 세계적 뷰티 명품 샤넬 1:1 밋업 최종 리스트에 선발 등에 선발되어 인정받은 제품이다. 전시부스에 참가하기도 하고, 신소재 필름 제품을 통해 세계적 뷰티 명품 기업인 샤넬과의 1:1 밋업 finalist 에 선정되기도 했다.

무역협회 관계자로부터 "테크쉴드는 여러 글로벌 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선발, 기술력을 토대로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입증했으며 중동 등 신시장으로의 수출도 증가 중으로 향후 유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적외선, 자외선 차단 고사양 윈도우필름도 출시하였으며, 가격 비교견적 프로그램 을 통한 예약 및 출고 자동화 등 IT 기업과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진취적 전진하는 중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