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센타이어, ‘모터페스티벌’ 2라운드 개최..."용인서킷 무료입장"

넥센타이어, ‘모터페스티벌’ 2라운드 개최..."용인서킷 무료입장"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06.30 1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는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 2라운드가 내달 2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마추어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서킷 드라이빙을 즐기는 일반인, 드라이빙 아카데미가 필요한 서킷 드라이빙 입문자, 자동차 동호회 등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의 공인으로 진행되는 대회는 참가자가 목표한 랩타임에 얼마나 근접한지를 놓고 겨루는 방식의 ‘타겟 트라이얼’ 레이스와 경기 코스에 장애물 구간을 설정해 놓고 완주한 시간에 따라 순위를 정하는 ‘짐카나’ 레이스로 구성된다.

타겟 트라이얼은 참가자의 역량에 따라 다시 두 경기로 나눠 운영되며 참가자 개개인의 실력에 맞게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한성자동차가 후원하는 짐카나는 엔진의 구동방식에 따라 두 개 클래스로 나뉘고 별도의 AMG 클래스도 운영된다.

드라이빙 기술 향상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레이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넥센타이어의 공식 파트너 팀인 서한GP 소속의 프로 레이싱 드라이버 장현진 선수와 포뮬러3(F3) 레이스에서 우승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임채원 선수가 원포인트 레슨 및 레이싱타이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서킷에서는 200여 대의 바이크 퍼레이드 주행이 펼쳐지며 경주용 차량이 서킷에 들어가기 전 대기하는 장소인 패독에는 카밋(Car Meet)과 바이크 전시, 한유그룹의 헤리티지 리무진 차량을 포함한 차량 용품이 전시된다.

그 외에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트랙 체험(레이싱카 택시, 서킷 사파리, 오프로드 체험, 그리드 워크)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한편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SINCE 2006)’은 연간 총 5라운드로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관람객들은 별도의 입장권 예매 절차 없이 에버랜드 셔틀을 이용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넥센타이어는 2006년부터 국내 모터스포츠의 지속적인 저변 확대와 모터스포츠 산업 기초종목의 육성을 위해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넥센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