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국내 상륙...'짜릿한 해치백 재조명'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국내 상륙...'짜릿한 해치백 재조명'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7.18 18: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폭스바겐코리아는 '2023년형 골프 GTI'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골프 GTI는 독일 컴팩트 해치백의 상징인 골프의 고성능 버전으로 1976년 1세대 모델이 처음 출시됐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실용성을 겸비한 '핫 해치(Hot Hatch)' 장르를 개척해 누구나 접근 가능한 고성능 스포츠 모델의 대중화를 이뤄낸 기념비적인 모델이다.

50여 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진화와 혁신을 거듭해 오며, 컴팩트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골프 GTI는 지난해 8세대 모델이 국내에 소개되며 더욱 강력해진 퍼포먼스와 진보한 첨단 사양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23년형 골프 GTI는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업그레이드된 내·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에 적용된 'GTI 전용 X형 LED 전방 안개등'은 골프 GTI의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허니콤 에어 인테이크 그릴' 부분에 X 형태로 배치된 LED 전방 안개등을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또 폭스바겐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드라이브'와 핵심 기능인 '트래블 어시스트'가 적용됐다. 이는 정지 상태부터 시속 210km 속도 영역에서 능동적으로 운전자 주행을 보조한다. 이 밖에도 '전방추돌 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 시스템',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시스템', '보행자 보호 시스템', '후방 트래빅 경고 시스템 및 하차 경고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등도 탑재됐다. 

이 외에도 한국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앞좌석 통풍 시트, 앞·뒷좌석 열선 시트,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30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갖춰졌다.

2023년형 골프 GTI에는 가장 진화된 EA888 evo4 2.0 TSI 고성능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완벽한 직결감을 선사하는 7단 DSG 변속기가 조합돼 빠른 변속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공인연비는 복합 기준 11.5km/ℓ다.

2023년형 골프 GTI의 가격은 4790만원이다. 구매 시 '5년·15만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최초 1년, 주행거리 제한 없음, 사고 1회당 50만 원 한도)를 제공해 차량 유지 보수 부담을 덜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