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한성자동차, AMG 앰배서더 '카레이서 노동기' 발탁

벤츠 한성자동차, AMG 앰배서더 '카레이서 노동기' 발탁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7.24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차량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노동기 선수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차량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노동기 선수

한성자동차가 카레이서 노동기 후원으로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선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는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23 AMG 플레이그라운드’의 공식 앰배서더로 카레이서 ‘노동기 선수’를 발탁,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차량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AMG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 2020년 6월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AMG 오너만을 위해 론칭한 커뮤니티 클럽이다. 

한국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소속의 노동기는 지난 2021년에 이어 올해 다시 AMG 플레이그라운드 공식 앰배서더로 위촉됐다. 노 선수는 올해 ‘메르세데스-AMG GT4’ 차량으로 GT4 클래스에 출전해 우수한 레이싱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달 이탈리아 몬자에서 열린 내구 레이스 ‘한국 24시 시리즈(Hankook 24H SERIES)’ 유러피언 대회의 3라운드 경기 ‘2023 한국 12시 몬자(HANKOOK 12H MONZA 2023)’ GT4 클래스에서 함께 소속된 조항우·최명길·김종겸·양태근 선수와 함께 1·2차 레이스에서 연속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포디엄 최상단에 자리했다.

노 선수는 앞으로 AMG 플레이그라운드 앰배서더로서 클럽 멤버들과 특별한 레이싱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내 ‘짐카나’와 오는 8월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 나이트 레이스에 AMG 플레이그라운드 클럽 멤버들과 대회를 관람하면서 모터스포츠 경험을 공유하고 특별한 체험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MG 드라이빙팀 드라이버(인스트럭터)로도 활약 중인 노 선수는 AMG 고성능 퍼포먼스와 ‘원맨 원 엔진(one man one engine)’ 등 고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서킷에서 직접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들에게 레이싱 스킬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성자동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