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룩도 바비 열풍" 핑크빛 물든 스포츠웨어 눈길

"스포츠룩도 바비 열풍" 핑크빛 물든 스포츠웨어 눈길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07.25 09: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디다스 Z.N.E. 컬렉션 정호연
아디다스 Z.N.E. 컬렉션 정호연

영화 ‘바비’ 열풍이 거세지면서 패션업계가 분주하다. 영화 개봉과 함께 ‘바비’의 상징과도 같은 ‘핑크’ 컬러가 더 큰 주목을 받으면서 관련 아이템들의 관심까지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것. 특히 무채색이 주를 이루는 스포츠웨어 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핑크빛 컬러의 스포츠웨어를 비롯해 신발까지 다양한 핑크빛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실제 포털 사이트 네이버 검색 트렌드에 따르면 패션잡화 분야의 ‘핑크’ 검색량이 4월 이후 꾸준히 증가하면서 6월 중순 기준 검색량 100(*100이 검색량 최대치를 의미)을 기록하는 등 핑크컬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바비는 단순히 영화 개봉으로 이슈가 되기 보다는 많은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는 캐릭터이자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았던 아이코닉한 존재이기 때문에 그녀의 스타일과 컬러 등이 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다”라며 “바비코어(Barbiecore) 트렌드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한동안 해당 컬러의 아이템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아디다스 Z.N.E. 컬렉션 데이비드 양
아디다스 Z.N.E. 컬렉션 데이비드 양
아디다스 Z.N.E. 컬렉션
아디다스 Z.N.E. 컬렉션 제나 오르테가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글로벌 앰배서더 정호연과 함께 선보인 ‘Z.N.E. 컬렉션’은 화사한 핑크 컬러가 눈길을 끈다. 핑크색의 여성용 티셔츠, 쇼츠 외에 남성용 후디와 쇼츠도 함께 출시했으며, 강렬한 핑크빛 컬러와 블랙의 아디다스 로고를 활용해 깔끔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해당 제품은 ‘빠져드는 그 순간(IN THE MOMENT)’ 메시지를 중심으로 스포츠웨어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하는 아디다스의 DNA를 녹여내 휴식을 취할 때나 영화를 볼 때와 같은 각자의 순간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또한 핑크색 컬러 외에도 뛰어난 통기성으로 쾌적함을 유지해 주는 에어로레디 기술과 4방향 스트레치 원단 등의 혁신적인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원단의 70% 이상을 재활용 및 재생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여 친환경적인 가치까지 더했다. 

(위좌우,아래좌우방향) 라코스테, 유타, 젝시믹스, 뉴발란스
(위좌우,아래좌우방향) 라코스테, 유타, 젝시믹스, 뉴발란스

테니스 스타일 브랜드 라코스테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수영복을 포함한 의류 및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구성된 썸머 컬렉션을 공개했다.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이뤄진 라코스테 썸머 컬렉션은 도심 속 스포츠 활동과 일상 모두에서 착용할 수 있어 더 주목할 만하다. 생동감 넘치는 핑크 컬러의 수영복과 티셔츠는 빈티지한 무드의 로고 그래픽과 라코스테만의 헤리티지가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유타(UTAA)는 23SS 컬렉션에서 부드러운 핑크 컬러의 카라 티셔츠, 스커트 셋업과 썬바이저 등의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필드는 물론 코트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스포츠 브랜드에서 내놓은 신발 제품들 속에도 핑크빛이 가득하다.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1월에 공개한 초경량 러닝화 ‘X-핏 러너’도 선명한 핑크 컬러가 포함됐다.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 색상을 적극 활용해 일상 생활에서의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한정판 990v6 퀵스트라이크 1차 출시에 이어 7월 말 2차로 공개하는 메이드 인 USA 시즌 3 컬렉션에서 핑크 컬러의 996 핑크 헤이즈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부드러운 파스텔 색상의 제품 컷이 공개되면서 출시 전부터 이미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아디다스, 라코스테, 유타, 젝시믹스, 뉴발란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