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V쇼 진품명품' 스페셜 MC 아나운서 이승현 등장에 MC 강승화 자리 ‘흔들’

'TV쇼 진품명품' 스페셜 MC 아나운서 이승현 등장에 MC 강승화 자리 ‘흔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7.30 0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 오전에 만나는 명품 갤러리! KBS 1TV 'TV쇼 진품명품' 7월 30일 방송에는 역대 감정가 TOP 5를 알아보는 스페셜 1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는 진품명품이 28년 동안 만나본 수천 가지 고미술품 가운데 역대 감정가 TOP5를 기록한 고미술품 10점을 다시 만나본다. 첫 번째로 소개된 역대 감정가 5위는 바로 그림이다. 그동안 그림 부문에서는 높은 감정가를 기록한 것은 그림 병풍이었는데, 예상과 달리 누군가의 영정이 추정 감정가 9억 원을 기록했다. 3위 역시 누군가의 영정 작품! 도대체 어떤 인물들을 그렸기에 억 단위의 추정 감정가를 기록한 것일까?

진품명품에서 소개 후 회자가 된 세 작품도 역대 감정가 TOP 5에 이름을 올렸다. 추사 김정희의 수작인 ‘불기심란’, 세종대왕의 시가 담긴 ‘열녀서씨 포죽도’ 그리고 방송 후 보물로 지정된 의뢰품이 있어서 눈길을 끌었다. 그 외에도 역대 감정가 TOP 5에 이름을 올린 의뢰품들 역시 놀라운 추정 감정가를 기록했는데,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무엇일지 작품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는 방송에서 자세히 알아본다.

세월 속에 묻힌 명품을 발굴한 'TV쇼 진품명품'! 28년간 소개된 수많은 의뢰품 중 과연 어떤 것이 역대 감정가 1위를 차지했을까? 전 세계에 단 3점만 남았다는 1위 작품! 이 중 1점이 진품명품에 소개됐다. 압도적인 크기로 스튜디오를 꽉 채운 의뢰품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또한 공동 1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이 의뢰품은 올해 최고가를 경신했다는데, 놀라운 추정 감정가로 역대 감정가 1위를 기록한 이 국보급 의뢰품들의 정체가 공개된다.

이날 스페셜 방송에는 '이슈 Pick, 쌤과 함께'의 MC이자 아나운서 이승현이 진품명품 스페셜 MC로 함께한다. 장원 경력자다운 뛰어난 감정 실력과 진행실력으로 진품명품 MC 자리를 위협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놀라운 감정가를 기록한 당시의 생생함과 아직 인터넷에 공개되지 않은 다시 보기 방송분이 역대 감정가 TOP 5에 있어 보는 재미까지 쏠쏠! 무더위를 싹 잊게 해줄 'TV쇼 진품명품'스페셜 방송 1편은 7월 30일 일요일 오전 10시 10분 K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아나운서 강승화가 진행하는 ‘TV쇼 진품명품’은 1995년을 시작으로 진품, 명품을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의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고미술품의 진가를 확인하는 KBS 1TV 교양 프로그램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 : KBS 1TV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