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팰리세이드 정조준' 토요타 하이브리드 SUV ‘하이랜더’ 출시...6660만원부터

'팰리세이드 정조준' 토요타 하이브리드 SUV ‘하이랜더’ 출시...6660만원부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8.03 07: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가 독주하고 있는 준대형 3열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에 토요타가 도전장을 내민다. 미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승차감과 품질로 인정받은 '하이랜더'가 국산차와 수입차를 아우르는 상품성으로 고객 몰이에 나선다. 

토요타코리아는 25일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이다.

토요타코리아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 아래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라브4 하이브리드(HEV)'와 토요타 최초의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HEV) 두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크라운’에 이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하이랜더의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을 콘셉트로 디자인돼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다. 토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입체감 있는 측면의 곡선라인 및 안정감 있는 자세를 연출하는 후면부의 리어펜더로 하이랜더 만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한다. 안락하고 쾌적한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및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km/ℓ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만 보유한 팰리세이드에 비해 강점으로 부각된다。 

하이랜더는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 차량 하부의 진동 감소대책 및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차음 설계로 실내유입 소음을 줄였다. 윈드쉴드 및 앞 도어에 적용된 어쿠스틱 글라스와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과 보닛 후드의 형상 개선 등을 통해 주행 중 발생되는 풍절음을 최소화해 뛰어난 NVH(소음∙진동)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가속 시 차체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피치 보디 컨트롤’이 적용돼 탑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노면 상황에 따라 프론트 및 리어 휠 구동력 배분을 100:0에서 20:80까지 정밀하게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E-포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와 8개의 에어백이 탑재돼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거기에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 11개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간단한 발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장착돼 있다. 플래티넘 등급은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됐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5% 기준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원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하이랜더는 하이브리드의 높은 효율성과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을 통해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라며 "하이랜더는 아웃도어 활동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를 선호하시는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토요타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