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아 인성교육, 스마트학습지로 자연스럽게 지도…엄마도 아이도 만족

유아 인성교육, 스마트학습지로 자연스럽게 지도…엄마도 아이도 만족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8.17 16: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세 유아 시기에는 학습만큼 인성 교육도 중요하다. 인성교육이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가정에서의 인성 지도가 잘 되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 사회생활도 올바르게 하는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유아학습지 '밀크T아이'는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유아 인성교육 꿀팁을 최근 공개했다. 

천재교과서 밀크티아이는 먼저 권위적인 부모가 아닌 권위 있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부모님이나 집안의 어른들이 서로를 아껴주고 지지하며, 아이들 앞에서 화내는 행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는 아이와 밥을 먹을 때 꾸준히 대화를 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다양한 대화를 하면서 서로의 생각과 일상을 공유하는 시간을 소중이 갖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는 아이들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명령하거나 생각을 강요하는 것보다는 아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이러한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내용은 현재 천재교과서 밀크티아이 속에 담겨 있다. 책을 통해 이야기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밀크T아이의 인성교육은 동화책으로 구성돼있다.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로 거부감 없이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아이들이 살아가는 데 있어 즐겁고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유아학습지 천재교과서 '밀크티 아이'는 공부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라고 있는지, 공부를 할 때 어떤 마음 상태를 가지고 하는지, AI가 감정 인식을 통해 감정을 확인하기도 하며, 실제 선생님과의 비대면 1:1 학습으로 다양한 경험을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무료체험 및 정학습생을 위한 특별 선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